제가 주로 사용하는 차량들의 특성입니다. 사용빈도 순으로 정리했구요, 아래로 내려갈수록 틀린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박글 환영입니다 ^^
아울러, 주관적인 느낌이 많음을 미리 밝힙니다.
1. 닛산 스카이라인 R34
스타트~ 극초반 레이스시에 탁월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풀 엑셀 스타트시에 살짝 라인을 비껴나감으로서 옆차를 견제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후륜 구동 성향이 강한 4륜구동(4WD) 방식으로 뛰어난 가속력과 비교적 안정된 코너링이 가능합니다.
육중한 차체로 몸싸움에도 강합니다 ^^
주의할 점 -- 차가 너무 파워가 좋다보니 스티어링 조작시 가속페달을 풀로 밟을 경우 타이어가 미끄러지면서 차가 스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닛산 240SX
후륜 구동 (FR) 방식의 중형 쿠페로, 초반 스타트는 그다지 뛰어나지 않습니다. 후륜 구동 차량 특성상 코너링은 뛰어난 편입니다. (원하는 만큼 차량이 돌지 않는 '언더스티어'현상이 적습니다).
전륜 구동(FF) 방식의 소형 세단형 쿠페 차량. 전륜 구동차는 보통 코너에서 차량의 회전이 잘 안되는 '언더스티어'현상이 발생합니다. (투스카니로 해보신 분들.. 무슨 말인지 잘 아시죠? ^^). 시빅은 전륜구동차이면서도 비교적 코너링 능력이 뛰어납니다. 아울러서 서스펜션 튜닝 2단계 이후로는 급격한 코너링 후에도 차가 미끄러지지 않아 다루기가 쉽습니다.
..단점은 차량 자체가 대 배기량이 아니라 파워에 한계가 있다는 점.. 80~90 스테이지 이후로는 직선로에서 RX-7이나 스카이라인, S2000등에 확실히 밀립니다.
4. 마쯔다 RX-7 FD3S
후륜구동 방식의 이른바 양산형 스포츠카입니다. 온라인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차로, 게임에서의 종합적인 성능은 스카이라인보다 떨어지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초반 스타트는 스카이라인보다 뒤지지만, 탁월한 가속력에 이 가속력이 레이스의 후반까지 꾸준히 지속되어 레이스 중후반에 스카이라인을 가볍게 추월할 정도의 힘을 보여줍니다..
코너링 능력 역시 스카이라인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표시되나, 실제 코너링시에 차가 흔들린다거나 미끄러짐이 없이 아주 안정된 느낌을 주어 오히려 더 나은 코너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5. 마쯔다 미아타 MX 5
컴팩트한 차체에 후륜 구동으로 경쾌한 움직임과 최고의 운동성능을 보여줍니다. 풀튜닝 후에는 가속력, 최고속도, 핸들링, 무엇하나 손색없는 성능을 보이지만, 차체가 가벼워 충돌시에는 역시 화려한 비행능력(^^;)을 보여줍니다.
6. 스바루 임프레자
랠리용 임프레자 STi가 아닌 양산형 세단 임프레자로서, 개인적으로 '뷁~!' 입니다^^ 3단계 튜닝을 마친 후에도 차체가 안정되지 않아서 코너링 후에 몹시 불안한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가속력과 스피드는 중간정도..
..나머지 차량들은 거의 해본적이 없어서 쓸 말이 없습니다. 다른 차로 많이 해보신 분들 올려주셔도 좋겠습니다.
첫댓글 ㅎㅎㅎ 스카이라인... 성능이 제일 좋아보여서 좀 탔는데... 중심 조금만 흐트러지면 돌더군요 ㅡㅡ;;; 무거워서 무게중심 이동이 거의 안되는 차에요 젠장...
갠적으로.. MX5가.. 젤 맘에 드네요.. 풀튜닝 상태인데요... 맨첨에 선택해서..... 수차레. 차종 바꺼본 결과 결국 이걸로 정했네요.... 커브가 잘 도는게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다만... 200K넘어 가서... 박아 버리면..... 걍 날라 버린다는......ㅡㅡ;;;
RX-7으로 못깨면..스카이 라인으로 스타트로 1등한 다음--날 추월 할려는 차는 전부--막기+_+;;;;;
맞아요. 스칼라인은 드리프트 할때 보면 차가 엄청 크더군요. 너무 잘 미끄러지고.. 드리프트는 Acura RSX 가 최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