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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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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울역 수색구간에도 전동열차 집어넣자...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438 05.07.30 13:31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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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7.29 23:43

    첫댓글 흠.. 그러면 기차신촌역은 연대역-_- 되려나요...; 역명이 충돌하니 둘 중 하나는 바꿔야 하니까... 아무리 봐도 경의선이 신분당선과 직결에만 너무 신경쓰느라 용산-수색에 집착하는 듯..; 오히려 중심지는 서울-가좌 구간 사이에 많은거 같은데 말에요.

  • 05.07.30 13:32

    아뇨.. 개인적으론 지하철 신촌역이 신촌로터리역으로 바뀌어도 될 듯합니다. 신촌로터리 정중앙에 있으니까요.

  • 05.07.30 14:20

    그런데 "2호선 신촌역"이라는 곳이 이미 너무 유명해져 버리지 않았나 싶어요... 연대가 전철역명이 없는 문제도 있고요.. (연대나 이대나 2호선에서의 거리는 엇비슷한데도...)

  • 05.07.31 09:42

    신촌로터리라고 하면 일단 그 근처 사람들은 신촌 지하철이란 말만큼 쉽게 알아듣습니다. 그래서 "신촌로터리"라고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거죠.

  • 05.07.30 03:11

    철도공사에서도 아마 신촌역과 서울역의 메리트를 버릴수 없을겁니다. 실제로 경의선의 수요는 서울역과 신촌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대부분의 승객이 두 역을 이용하니까 말입니다...

  • 05.07.30 12:05

    약간 비유가 적절한가 모르겠는데...; 영등포역 버리고 광명역 키운 걸 보면... 신촌역 정도는 무참히 버려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오는 이유는 뭘까요 ㅠ

  • 광명-영등포 문제를 신촌에 대입하면 안되죠. 영등포는 어차피 역 자체도 이미 한계에 달해있는데다가 도시통근전철과 KTX는 그 레벨이 다릅니다. ㅡㅡㅋ

  • 05.07.30 13:33

    영등포역 같은 경우...서울착/발,용산착/발,전철까지도 수용하고있지않나요? 역의 용량 문제도 있겠고, 원래 KTX의 발착역이 광명역이었는데 서울역까지 연장한거 아닌가요?(앗! 들리면 지적해주세욥~!)

  • 맞습니다. 계획대로라면 2020년경에 광명~용산 신선이 깔리기 전까진 KTX의 70%가 광명에서 착발해야 합니다.

  • 05.07.30 14:05

    신촌역은 아마 연세대 역이 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이대역은 이미 있고...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동은 연세대고, 현재 신촌역은 서대문구 창천동인 이 시츄에이션..;;

  • 05.07.30 14:18

    하긴요.. 그렇다고 신촌역이 창천역으로 바뀔 리는 없으니... (인지도의 압박 ㅋㅋ) 그냥 행정구역이랑 전철역이랑 이름달라도 놔뒀으면 좋겠어요..... 가.디.단.같은 -_- 그런 이상한거 만드느니...;

  • 05.07.30 14:26

    (아니면... 3호선 신사(새모래)-6호선 신사(새절)가 충돌해서 6호선이 새절로 바꾼것처럼... 경의선이 새터-_-로??? 그러면 6호선 수색-경의선 수색이 충돌하면 경의선이 물빛-_-으로?? -_-ㅋㅋ)

  • 05.07.30 14:48

    현 2호선 신촌역을 '지하신촌역'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씨익,,)

  • 05.07.30 16:17

    차라리 그 반대가 낫지 않나요? (현 2호선 신촌역을 연대입구로 바꾸거나 하는) 지상신촌역의 경우에도 차라리 이대쪽으로 가까운 듯 싶고.

  • 05.07.30 17:50

    근데 그렇게 되면 신촌의 그 많은 유동인구에게 대 혼란이 일어날겁니다....... 구디단. 가디단도 정착이 잘 안되는 판에 2호선 신촌역을 개명한다면..;;;

  • 05.07.30 17:32

    가장 간단한 방법은 회송 열차 일부를 종착역을 수색으로 하거나 더 경의선 이북으로 하는 겁니다. 전동차를 투입할 수는 있지만 현재도 회송 열차가 많아서 용량 상 문제가 있지요.

  • 05.07.30 18:20

    차라리 신촌이라는 이름 두개를 다 사용하되 지상 신촌역은 (신촌입구-연세대) 이러면 안될까요?

  • 운영방식은 현재 2호선 지선처럼 수색-서울역만 오가는 셔틀전동차를 만드는게 어떨까요?

  • 05.07.31 01:03

    그러면 경의선 메인라인이 서브라인이 되어버리는 비극이 생기는 거군요... ㅠㅋ

  • 어차피 용산역에서 경원선 또는 신분당선과의 직결때문에 용산선이 주 메인라인이 될게 뻔하거든요. 또 일반열차와 KTX의 회송횟수때문에 열차운행횟수도 늘릴 처지도 못되죠.

  • 작성자 05.07.31 14:57

    국철 신촌역은 새마을역이 되지 않을지. 대략 이름에 난감... 어쨌든 전동차가 다니는 수도권 전철역으로서 신촌역이 민자역사로 건립된다면 일반 철도경의선과 신촌으로 들어올 수 있는 모든 수도권전동차노선의 중심지가 되어 유동인구가 많아지는 역이 되지 않을지.

  • 05.07.31 18:17

    신촌에 술집 많은 거리 이름이 새터1길 새터2길... 이런식으로 붙었으니... 그래서 새터역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ㅋㅋ

  • 작성자 05.07.31 15:00

    만일에 연대역이 된다면... 신촌역 민자역사 부지가 넓지 않습니까. 이대와 연대쪽으로 나가는 통로를 계단이나 지하계단으로 통로를 만들어서 바로 교내로 진입할수 있도록 통로를 만드는 방법도 괜챦지 않을까 싶네요..

  • 05.07.31 19:02

    새마을역 -_-;; 지하신촌역이 "신촌로터리"역으로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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