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께부터 지난해 7월께까지 공군 한 전투비행단 당직대에서 병사들이 신송노트에 여군 간부들의 이름, 사진, 휴대폰 번호, 직책, 소속 등을 올려 외모를 품평하고 집단 성희롱을 벌여왔다는 신고가 지난 3월 해당 부대에 접수됐다.
특히 이들은 컴퓨터 내에 별도의 ‘계집노트’라는 제목의 파일을 별도로 만들어 여군 사진과 신상 등을 일주일에 한번씩 업데이트한 뒤, 돌려보며 각자 품평을 적기도 했다. 계집파일을 설명하는 문구로는 #아가씨 #계집 #뽀뽀가능 #OO건들면 다 뒤진다 등이 적혀있었다.
하지만 해당 부대 간부들은 이런 내용의 신고를 접수받고, 성희롱이 담겨있는 파일 일부를 확인하고도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았다. 오히려 문제제기한 신고자에게 “문제 삼는 일 자체가 자신이 피해 당했는지도 모르는 피해자들에 대한 2차 가해가 될 수 있고, 파일만으로 어떤 병사가 어떤 내용을 적었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며 “파일의 내용을 아무도 볼 수 없도록 삭제하거나 락을 거는 게 좋겠다”고 회유하기까지 했다고 한다.
취재가 시작되고 나서야 공군은 지난 15일 보고 체계에 있던 간부 2명을 징계 입건하고, 신송노트 사건과 관련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첫댓글 참 한심들 하네 ..
참…
에휴
작작들좀해라 진짜;;
군대에 있을때 진짜 드러운 놈들 많았음. 국방인사정보체계에 아무 여자이름 검색한 다음, 사진 확인 후 전번 저장해서 카톡 프로필 보고 품평함. 드러운놈들
취재가 시작되자
신고자 회유 ㅋㅋㅋ
무기징역과 간부들 파면조치시켜
예비역 간부인데 저거 때문에 최근 국인체랑 인트라넷 조직도 모두 간부 사진 없앴더라구요 어이가….
에휴
남자들의 여성관에 군복무가 크게 악영향 미친다고 생각함. 나쁜 거 배우기 좋은 환경
미친 커뮤들, 인터넷 문화 제어 못한게 이런 더러운 일들이 현실에서도 계속 나타나는데 큰 원인이라고 봄.. 저 단어하며 참.. 진짜 더럽다 군대 일처리야 놀랍지도 않고..
왜 범죄를 지을라고 기를 쓰지?
즈그 진급에 해 끼칠까봐 묻는거 개 극혐..... 저딴 새낀 조지는게 당연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