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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유모]오사카유학생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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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Q&A) 알바처 파워하라 인지 객관적으로 판단 부탁드려요 (긴글 주의)
Haily 추천 0 조회 789 24.10.24 00:34 댓글 3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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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10.24 01:22

    첫댓글 객관적으로 보자면
    쿠폰 찾다 시간끌면 클레임 일어날까봐 일반여행객 으로 계산을 처리해버림 ← 본인 마음대로 판단에 의한 미스, 시간이 걸리더라도 쿠폰 나올때까지 기다렸어야했음
    (일어나지도 않은 클레임을 의식해서 잘못 처리해버린게 큰거같네요)
    결국 작성자 분이 판단하에 쿠폰 누락 된 계산을 하여 미스가 발생한건 맞지만 거기에 대고 매니저한테 좀 심하게 꾸짖음 당해서 자존심 상하신거 같은데
    국적 문제보다는 그냥 성격 더러운 매니저한테 잘못 걸린거 같네요
    힘내세요 서비스직이 그렇습니다 손님잘못으로 하려고 하면 더 마음 아픕니다

  • 작성자 24.10.24 01:24

    근데요...판단미스라고 하시면 저는 좀 속상한게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쿠폰 소지여부를 확인했음에도 손님이 없다고 했는데...그게 왜 제가 마음대로 판단한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 작성자 24.10.24 01:25

    공격은 절대 아니고요..시간내서 제 글 읽어주시고 답글 달아주신거 감사한데
    솔직히 속상해요ㅜ

  • 24.10.24 01:28

    @Haily 계산후에 그 관광객이 매니저한티 항의 했다면 쿠폰에 대해 알고있었다는거 아닌가요?
    쿠폰을 분실했던걸까요? 아니면 나중에 제시한걸까요? 중간에 생략 된 내용이 있는거 같은데
    시간이 끌려도 단체 관광객인지 일반 고객인지 확인하고 트러블이 있다면 매니저한테 확인 했으면 좋았을뻔 했습니다
    결국 매니저는 결과만 보니까요
    그 사람 입장에선 작성자분이 미스 한거구요
    그 관광객은 쿠폰을 못 쓴게 된거니까요

  • 작성자 24.10.24 01:31

    @비루괴 본문에 써났는데 제 글이 좀 길죠...
    네번째 단락 (10월 22일 화요일 오전~) 부터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 있다면 제가 설명하겠습니다.

  • 24.10.24 01:41

    @Haily 기계처럼 계산 하기 보다는
    고객층이 99% 중국 관광객으로 이루어진 가게니까
    유도리 있게 단체 관광객인지 일반 고객인지 한번더 체크하고 쿠폰을 써야하는 분이 쿠폰이 없다고 하면 잠깐 대기 시키고 가이드한테 확인을 했었으면 좋았겠네요.. 속상한건 이해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달라고 하셔서
    미스는 미스고 국적 얘기나 다른 이야기들로꾸중들은건 매니저가 심했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24.10.24 01:45

    @비루괴 몇 번이나 물어봤고...
    솔직히 손님이 스마트폰 들여다 보면서 좀 귀찮아 하는 눈치였어요.
    접객 친절하게를 외치는 가게고
    몇번이나 물어보고 또 물어봤고

    근데 거기서 대기 시켰다가 만약에 자유관광객이어서 그 손님이 성질내면 그건 그거되로 제 책임이 되는건데...

    이게 제 실수라고 하는게....받아들여지지가 않네요...

    그 일본인 직원이 말을 좀 다르게 했으면 제가 다르게 받아들였을까요...
    지금은 그냥 너무 억울하고 지금까지 애정을 가지고 노력해온게 한순간에 다 짓밟힌 것 같아서 울분이 나요

  • 24.10.24 01:49

    @Haily 클레임 걸지도 모른다는건 가정이고
    그런 클레임때문에 작성자 책임이 된다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죠
    지금 일어난 결과만 딱 보면 미스가 맞죠
    99%단체 관광객 가게임을 아셨을테고
    1%에 도박하는것 보다는 앞으로는 무조건 안전하게 확인에 확인, 가이드가 근처에 상주하고 있는거 같으니 가이드한테까지 가서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작성자 24.10.24 01:54

    @비루괴 답글 감사합니다...

    너무 속상하고 억울한 감정이 사라지진 않지만
    두 분 덕분에 더 넓게 생각해보게 되기도 하네요...

    그 일본인 직원이 중화권 알바생들은 실수해도 그리 뭐라 안하는데 저한테만 이리 심하게 구니...
    지금 같아서는 제가 매장 직원들보다 일본어 실력이 월등히 높으니
    더 대우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는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 24.10.24 01:57

    @Haily 맞습니다 스트레스 받는거 보다는 얼른 다른 곳에서 즐겁게 일할수있는곳 많으니 이직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힘내세요

  • 작성자 24.10.24 02:08

    @비루괴 비록 제 편을 들어주시진 않았지만ㅜ

    그래도 늦은시간 제 긴글 읽어주시고 악플이 아닌 의견 담긴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마지막 응원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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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4.10.24 23:55

    원래.. 사회생활이 사실 다 그렇습니다... 내 잘못 아닌데 혼나고, 죄송하다그러고, 억울해 하고.. 원래 그렇더라구요. 저마다 처한 입장이 다르고 해결법이 달라서 그래요.. 근데 그런 억울하고 화나는 감정들이 급여나 다른 복지, 안정감으로 해결이 안되는 수준이면 이직이 답입니다. 그렇게 인생 배우는거죠 뭐..

  • 작성자 24.10.25 00:22

    입차 초년차, 3년차 변화 짤이 생각이 나네요
    여러 분들의 위로와 진심 담긴 조언 덕분에 확실해졌습니다

    전 뜬금없이 일본에서 중국어 능력을 요구하는 곳이 아닌 피터지게 공부한 일본어 실력을 활용하고 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곳으로 알바를 옮기겠습니다!!!!!!!!!!!!!!!!!!!!!!!!!!!!!!
    더이상 나의 노력은 알지도 못하는건지, 알면서도 모른체 하는건지... 그 일본인 직원의 은근히 너는 항상 실수를 남발하고 있을 것이다 라는 눈빛과 태도, 뉘앙스 용납 못합니다.
    마치 무슨 일이 있길 기다렸다는 듯이 득달같이 달려들어 애물단지 취급하는거 더이상 못참습니다!!!!!!!!!!
    열정 넘쳤던 나의 애정과 열의를 흑화시킨것은 타케 네놈이다!!!!!!!!!!!!!!!!!

    진심 담긴 위로와 조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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