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재방문 하게 된다고 소문난 충주 맛집
낭만가든 본점
충주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는 활옥동굴은 전국에서 오는 포토스팟 맛집입니다. 석탄을 채취하던 광산이나 자연 동굴과 달리 활옥동굴은 우리나라 유일한 활선 광산이지요.
그 외에도 석종사, 중앙탑사적공원, 계명산자연휴양림, 탄금호, 커피박물관, 수안보온천, 능암탄산온천 등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충주는 둘러보느라 빠르게 지치는 곳입니다.
그럴 때는 든든한 한 끼로 보양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충주에는 맛집이 많아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런 여행객들을 위해 충주 현지인도 사랑하는 충주 맛집 중의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무불통막창
무불통막창 외관
◆ 충북 충주시 금봉대로 530
◆ 매일 PM 17:00 - AM 24:00
◆ 043-854-1275
◆ 주차 가능
무불통막창은 1996년부터 오픈해 충주를 오랫동안 지켜온 충주 맛집입니다. 황토와 원목, 나무, 빨간 공중전화 부스로 이루어져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를 갖추었습니다.
상차림을 개시해 메뉴에 없는 고기를 구입해 올 경우 장소와 상차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고기 부위를 팔며 시그니처 메뉴는 갈매기살과 막창입니다. 굉장히 토속적인 내부로 예스러운 감성에 물씬 취하며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불통막창 초벌 막창, 연탄 막창
자리가 생각보다 넓어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 둘 다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이 적당할 때 먹기 딱 좋은 야외 테이블도 있어 낭만적인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김치와 양파절임, 참기름 소금, 쌈, 동치미, 계란찜 등 곁들여 먹기 좋은 밑반찬이 나오면 연탄불이 들어오고 초벌 된 막창이 나오는데요.
연탄불 위로 그대로 올려 끝까지 뜨겁게 기름기 쫙 빠져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막창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집된장을 사용하는 된장국도 나와 밥과 고기와 함께 먹기 딱 좋습니다.
2. 일번지순대국
일번지순대국
◆ 충북 충주시 연수상가2길 9
◆ 매일 AM 10:00 - PM 21:00 (정기휴무 토)
◆ 043-852-4334
◆ 주차, 포장, 배달
일번지순대국은 충주의 순대국밥 전문점으로 방송 출연 경력도 있으며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순댓국 맛집입니다. 평일에도 점심시간과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라 피크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 둘 다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순댓국, 순대, 오소리감투, 염통, 곱창, 머리 고기 등등 다양한 돼지 부속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번지순대국에서 사용되는 쌀, 채소, 돼지 부속은 전부 국내산입니다.
배추김치의 경우 배추는 국내산이고 고춧가루는 중국산입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김치, 양파, 고추, 새우젓, 쌈장 등 소소한 밑반찬이 나오고 보글보글 끓는 순댓국이 나오는데요. 일번지순대국의 순댓국에는 독특하게도 시래기가 들어갑니다.
토종 순대와 찰순대가 들어가 있고 잡내 없이 통통합니다. 시래기가 들어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내며 진하고 깊은 맛이 나 순댓국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해 드리는 순댓국 맛집입니다.
3. 장수촌
장수촌
◆ 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56 장수촌
◆ 매일 AM 11:00 - PM 21:00
◆ 043-851-9380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발렛파킹, 포장, 예약, 화장실
장수촌은 누룽지 삼계탕이 유명한 맛집으로 충주 현지인도 사랑하는 맛집 중의 맛집입니다. 모범업소로 선정된 곳으로 내부에서 무료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 양이 꽤 많기 때문에 다 못 먹을 경우에는 셀프 포장이 가능합니다.
장수촌은 전부 룸으로 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오리백숙, 오리 훈제, 쟁반막국수 등으로 단출하지만 그만큼 집중해 맛깔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섞박지, 고추, 소금, 백김치, 겉절이 등 요리와 어울리는 밑반찬이 나옵니다. 보통 도착하면 30분 정도를 기다려야 하지만 사전 예약을 하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 사전 예약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푹 고아져 뼈와 살의 분리가 쉽게 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쫀득하고 고소한 삼계죽은 여행에 지친 피로를 싹 가시게 해주는 몸보신 요리입니다. 평소 피로가 쌓이신 분이나 활력을 솟아나게 하는 요리를 찾고 계신 여행자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4. 낭만가득 본점
낭만가득 본점
◆ 충북 충주시 예성3길 18, 1층
◆ 매일 PM 17:30 - PM 21:00 (정기휴무 월일)
◆ 043-845-9295
◆ 무선 인터넷, 단체 이용 가능, 주차, 예약제 운영, 포장
낭만가든 본점은 충주 현지인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생갈비 맛집입니다. 좋은 품질의 고기와 서비스를 위해 예약제로 운영돼 방문 전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주메뉴로 생갈비, 순살양념갈비, 육회가 있고 사이드메뉴로 냉면, 된장찌개가 있습니다. 단출하지만 고기 맛이 기가 막혀 현지인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냉면에 들어가는 육수와 비빔냉면 양념장도 직접 만들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낭만가득 본점
다진 마늘, 청양고추, 명란을 섞은 비법 소스, 된장찌개, 양파절임, 가오리, 쌈, 김치, 깻잎무침, 동치미 등등 기본 상차림에 이어 고운 빛깔의 생갈비가 나오는데요. 잡내 없이 신선한 맛이 일품입니다.
입가심으로 직접 만든 육수를 사용하는 냉면을 먹으면 최고의 한 끼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비싼 편이지만 지방과 살의 비율이 적절하며 갈비찜 두께의 생갈비와 풍미와 식감이 살아있는 고기 맛을 보고 재방문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5. 신두꺼비식당
신두꺼비 식당 매운양푼등갈비
◆ 충북 충주시 갱고개로 172
◆ 매일 AM 11:00 - PM 23:00
◆ 043-847-8847
◆ 예약,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신두꺼비식당은 넓지 않지만, 깔끔한 내부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돼지 특수부위를 사용한 등갈비가 유명하고 국내산 등갈비만 사용합니다.
캡사이신으로 매운맛을 내지 않고 매운 고추와 땡초를 섞어 매운맛을 내기 때문에 끝마무리가 깔끔합니다. 메인메뉴는 매운양푼등갈비 하나로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 선택이 가능합니다.
반찬으로 김치, 피클, 단무지, 메밀전, 묵사발 등이 제공되고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는 콩나물과 우동 사리를 매운양푼등갈비에 넣어 끓여 드시면 됩니다. 매콤하고 진한 소스 맛과 신선한 등갈비가 부드럽게 분리되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해 드시면 되는데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곤드레밥을 넣어 볶아먹는 것이 인기입니다.
곤드레나물의 향과 매운 갈비찜의 소스 맛이 어우러져 매콤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충주의 매운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신두꺼비식당을 추천해 드립니다.
r충주 현지인도 사랑한 충주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몸보신도 되고 입도 행복해져 충주 여행을 한층 즐겁게 만드는 게 바로 맛집의 역할입니다.
맛집 투어 여행으로도 제격인 충주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 즐기고 맛집에서 마무리 지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