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남산라이온스 클럽 회장단 이·취임 열려






괴산라이온스클럽 박희수, 남산라이온스클럽 박종철 회장 취임
괴산군 국제라이온스 356-D지구 괴산라이온스 클럽과 괴산남산라이온스 클럽이 2014~15년도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먼저 괴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3일 괴산여성회관에서 임각수 군수를 비롯해 박연섭 의장 및 군의원, 라이온스클럽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대 오왕득 회장이 이임하고 47대 박희수 회장이 취임했다.
신임 박희수(56) 회장은 괴산증평축협조합장과 농협중앙회 농협유통 이사, 충북 축협 조합장 운영협의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괴산라이온스클럽은 1968년 청주라이온스클럽 스폰, 27명의 창립회원으로 전국에서 67번째, 충북에서는 10번째, 괴산에서 첫 번째로 탄생한 순수봉사단체로 지금까지 46년간 불우이웃돕기, 환경보호, 장학금지급, 의료봉사, 연탄봉사, 노력봉사, 미용봉사 등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괴산라이온스클럽은 구본식, 신원식, 신태섭, 정재욱 신입회원을 새로운 라이온으로 맞아 봉사활동을 함께 펼치게 됐다.
이어 괴산남산라이온스 클럽은 24일 중원대학교 예관에서 각 기관·사회단체장 및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0-31대 회장단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유경자 제30대 회장이 이임하고 제31대 신임회장으로 박종철(52)씨가 취임해 2014-15년도를 이끌어 가게 됐다.
박종철 회장은 괴산한국농약백화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괴산남산라이온스 클럽 재무, 총무,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괴산남산라이온스클럽은 1983년 30명의 정회원으로 괴산클럽과 증평클럽이 스폰서가 돼 설립됐으며, 현재 68명의 회원이 사랑의 연탄나누기, 희망2014 나눔캠페인, 사랑의 점심나누기 모금 기탁3회, 관내지역 아동센터-주유권, 도서, 간식 지원, 괴산군 장애인복지관 모닝 차량 지원, 노인복지회관 무료 급식비 지원 및 봉사 등을 펼치고 있다.
이날 취임한 박종철 회장은 “상호 관심, 격려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라이온의 위상과 자긍심을 키워 일상의 한계를 뛰어 넘는, 더 높고 더 넓은 이상적인 봉사를 실천키 위해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왔다”며. “패기와 용기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가장 낮은 자세로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부여해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섬기고 작은 것 하나라도 함께 나누겠다”고 밝혔다.
이번 남산라이온스클럽 신입회원으로는 최창훈, 박재억, 이평훈 회원이 새로운 라이온으로 등록을 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한편, 새로 취임한 각 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들은 1년간 클럽 대표로 활동하며 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회관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및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봉사 활동을 실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