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찬탄】 화신관(化身觀)
일체경계는 본래일심이어서
예토와 정토는 본래 일심이니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일심을 법으로 삼고 발심하여 관찰하는
화신관의 공덕은 묘하고 불가사의하다.
화신관은 유무의 양변에 떨어지지 않는다.
일체 현상은 실체가 없지만 작용하니
화신관은 비유비무의 중도를 실현한다.
화신관은 아집과 법집을 버리게 한다.
화신관은 정토의 대의를 만족하게 한다.
화신관은 육바라밀을 포함하고 있다.
화신관은 대각과 비슷한 상사각이다.
오늘날 이보다 더 큰 깨달음은 없다.
【해설 보충】 법신. 보신. 화신
진여의 바다는 무량한 공덕상을 일으켜 광명의 바다를 이룬다.
광명의 바다는 광명의 물결을 일으켜 일체중생을 이익 되게 한다.
자연과 생명의 만물은 상호 의존하며 상생하는 은혜의 물결이다.
진여의 바다는 여래의 법신이다. 광명의 바다는 여래의 보신이다.
광명의 물결은 여래의 화신이다. 십지보살의 만행은 여래의 화신이다.
정정취의 선행은 은혜의 물결이다. 일체가 여래의 화신이다.
화신관은 소승의 사념처. 사정근. 사여의족. 오근. 오력. 칠보리분.
팔성도분을 포함한 대승의 관법이다. 『아미타경』에서 "[화신의 ] 새들은
온화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데, 그 소리는 오근. 오력. 칠보리분.
팔성도분, 이러한 법을 널리 펴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신 때문이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아미타아미타아미타
첫댓글 [화신관(化身觀)을 찬탄함]
일체경계는 본래일심이어서
예토와 정토는 본래 일심이니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일상화님
항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웁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감ㅅ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탑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일심을 법으로 삼고 발심하여 관찰하는
화신관의 공덕은 묘하고 불가시의 하다
오념문 염불수행정진을 찬탄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법신 . 보신 . 화신
진여의 바다는 무량한 공덕상을 일으켜 광명의 바다를 이룬다.
광명의 바다는 광명의 물결을 일으켜 일체중생을 이익 되게 한다.
자연과 생명의 만물은 상호 의존하며 상생하는 은혜의 물결이다.
진여의 바다는 여래의 법신이다. 광명의 바다는 여래의 보신이다.
광명의 물결은 여래의 화신이다. 십지보살의 만행은 여래의 화신이다.
정정취의 선행은 은혜의 물결이다. 일체가 여래의 화신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일심을 법으로 삼고 발심하여 관찰하는
화신관의 공덕은 묘하고 불가사의하다.
화신관은 유무의 양변에 떨어지지 않는다.
일체 현상은 실체가 없지만 작용하니
화신관은 비유비무의 중도를 실현한다.
일상화님의 깊은 정진을 찬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