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당청완 장삼인일 향로 시음
소스: 차훈아트
명칭 : 옥당청완지 삼인일향로 시음
규격 : 지름 7.3cm 밑직경 6cm 높이 9cm
고대 중국에서는 훈제 도구인 훈제와 훈제 케이지를 총칭하여 훈제라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디퓨저가 서역에서 전해왔다고 하는데, 사실 우리나라에서 디퓨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토된 실물을 보면 삼국시대에는 이미 향훈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향훈은 납작하고 둥근 배를 가졌으며 캔처럼 생겼고 들보 또는 양쪽 귀가 있었고 기벽에는 수십 개의 둥근 구멍이 뚫려 있어 향을 발산하고 바닥에는 둥근 발이 있고 모양은 고졸했습니다. 고대인들은 분향을 매우 중시했으며 깊은 전통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벼슬아치들이 순례에 들어가거나 존귀한 사람을 알현할 때 반드시 옷을 향기롭게 입어야 예의를 잃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사회적 관습은 평민 사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송시홍추는 '향보'에서 향의 제품은 '주내외부 장안, 삼충, 오치질 치료, 시력 개선 및 심비정'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훈의도 옛날에는 상대방을 존중하는 기본 예절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옛 문인들은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해 밤에 책을 읽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선현찰기, 사서오경, 옹삼은 '사시독서악'에서 과거 공명을 위해 밤낮으로 공부한 선현찰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디에서 찾을까, 매화 천지의 마음을 헤아려 보노라. ”
보아하니, 서재 분향은 악취의 기운을 없애기 위한 것으로, 겨울에는 난방을 위해 사용되며, 환경을 최적화하고, 독서자의 심신을 즐겁게 하여 이해와 기억에 도움이 되며, 또한 관능을 자극하고, 정신을 진작하여 읽기에 편리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않도록 합니다.
이 난로를 돌아보면, 선덕로는 온갖 재난을 겪으면서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올 수 있는 희귀한 보물입니다. 이 쌍룡의 귓바퀴는 족상운 받침대의 구리 난로이며, 난로의 모양은 둥근 사발에 가깝고, 난로의 몸 전체가 빛나고, 난로의 귀는 용이이며, 성난 눈은 멀리 떠 있고, 용의 뿔은 높고, 스타일 디자인은 명확한 특징이 있습니다.
난로의 색은 장어의 배와 같고 정동을 재료로 하여 두껍고 펄프가 두껍고 밝으며 색상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정교하며 서재를 위한 고급 도구입니다. 색질, 용광로 유형, 주조공, 중량 등의 특성으로 볼 때 선덕로에서 매우 유사하며 인쇄된 '옥당청완(玉堂淸玩)' 모델입니다.
조여진 저서 《고물놀이 안내서》6장[선로]3절[선로의 복제]에 따르면: "옥당청완(玉堂淸玩)의 주인은 엄동루(嚴東樓) - 명나라 일대의 간상(奸相) 엄숭(嚴崇) 이후, 무릇 엄씨의 난로는 모두 선로의 돈을 빼앗은 자이며, 자신의 소유이며, 그의 제조가 아니므로, [옥당청완(玉堂淸玩)의 난로는 복제 안에 들 수 없습니다.
엄동루의 위상과 신분으로 볼 때 낙열 현상에는 실력과 조건이 갖춰져 있습니다. 명나라에서 삼조의 원로였던 엄숭은 홍치년 진사, 정덕년 복관, 가정년 재상으로 승진하여 음험하고 간사한 성격으로 가정제가 자신의 총신과 여러 해 벼슬한 경험을 살려 이기심을 배제한 채 국정을 독차지하고 만년에 그 아들 엄세번(자 동루)에게 조정을 맡겼는데, 엄씨 부자가 일시에 권력을 휘둘렀고, 여야가 엄씨 부자를 '대승상', '소승상'이라 불렀습니다.
엄동루는 고대 유물과 문물을 좋아했는데, 엄씨는 약탈한 무공 선덕양로를 인쇄하여 '옥당청완(玉堂淸玩)'이라 하여 엄씨향로가 되었으며, 이는 선로와 맥을 같이하여 극히 희귀한 진품이 되었습니다.
차훈아트 따뜻한 설명:
1. 진품, 위조품 감정 지식의 전파를 강화하고, 많은 수집가들에게 합리적인 수집을 상기시키고, 가능한 한 위조품, 더 많은 진품을 멀리합니다!
2. 예술품 시장의 이익 독점을 반대하고, 민장을 더럽히는 것을 반대하고, 민장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문화재 보호의 긍정적인 에너지 전파를 강화하고, 사회 전체에 문화재 보호를 중시하고 효과적으로 강화하고,판매 감정 위탁 경매 정보제공에 거짓없음을 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