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첫 번째 이유는 한강 작가가 제주 4.3 사건, 광주 5.18을 배경으로 소설을 썼기 때문이다.
2. 틀딱꼴통보수들은 이 두사건을 빨갱이 운운하고 있으나 실상은 정치권력을 사유화하거나, 군부수뇌부, 거기에 동조한 군부가 기획한 사건이었다.
3. 위 두사건의 배경은 이른바 반공이라는 가면을 쓴 서북청년단 출신들이 직간접적으로 관계되어 있다.
4. 서울대의 전신은 경성제국대학이고 이는 일제시대에 뿌리가 있고 학계와 정치계를 장악한 친일 세력으로 성장했다.
5. 육군사관학교의 전신은 남조선 경비사관학교인데 이는 초기 인물들이 일본군, 만주군(만주괴뢰국 일본국)이고 해방 후 서울대와 육관사관학교에 서북청년단이 수천명씩 대량으로 편입, 입학하여 그대로 핵심 기득권 세력으로 성장한다. 일본군이었던 박정희도 거기 출신이다.
6. 서북청년단은 일제시대 때 신사참배를 받아들이고 신사참배를 안하는 교인들을 밀고하거나 신사참배를 권하는등의 만행을 저지른 교파의 한경직(그도 신사참배에 대해 늦게 사죄를 했으나)이 시작했던 영락교회에서 조직되고 성장한 세력이다.
7. 두 사건(4.3, 5.18)의 진면목은 애먼 민초들을 '빨갱이' 덫을 씌우고 무고한 피를 흘린 사건이다. 그리고 적지 않은 기독교인들이 이 무고한 민초들이 피흘리는 것을 보고 기뻐하고 박수를 쳤다. 이것은 사실이다. 이것은 변할 수 없는 역사의 진실이다.
8. 이 두 사건에 대해 세계는 한국의 민초들이 억압당하고 희생당한 것을 안타깝게 지켜보았고 그것을 소화해 내는 과정속에 한강 작가가 묵묵히 걸어온 길에 대하여 지지해 준 것이다.
9. 위 두 사건에서 잘못된 정치지도자들과 그에 동조한 세력들에 의해 자행된 학살에서 흘린 민초들이 흘린 피는 우리 피와 동일한 빨간색이다. 거기에는 이념도 없고 리얼 공산당도 없다. 본질적으로 사람의 생각속에 무엇이 있든지 그것을 억압할 권리는 아무에게도 없다. 즉, 생각은 자유다.
10. 회개에 대하여 하나님은 관대하시다. 잘못된 과거에 대하여 용기있게 돌이킬 수 있는 자를 하나님은 기쁘게 용서하실 것이다.
첫댓글 무예는 익히십니까?
왜요? 한 번 붙어보실랍니까?
@하나님나라♥탐구 아니요 그럼 6.25가미중대리전으로 보십니까?
@벌렌더 중국은 나중에 참전했지 전쟁 발생자는 아닙니다.
김일성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자행된 일이며 한국은 열강 구도의 대립에 의해 피해를 입은 희생국입니다.
@하나님나라♥탐구 전 이렇게봅니다 서방엘리트가 한국을 개조하기위해서 한일이라고봅니다 남침유도는 맞습니다
@벌렌더 개인적으로 저는 빨갱이도 싫고 반공이라는 가면을 쓴 가짜 보수들도 그만큼이나 싫습니다. 역겹고 더럽습니다.
우리들이 신앙 안에서 지향해야 할 가치는 하나님사랑과 이웃사랑이라는 두 날개입니다. 하나의 날개로는 날아오르지 못합니다.
@하나님나라♥탐구 전 그래도 지킬건지켜야한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전 자기가족만아는인간이싫어요
나는 저책 읽지 않아서 모르지만은 틀닥 어쩌고 하는 인간의 천박한 글과 댓글은 양아치 수준의 표현이라
더럽고 구역질이 난다
당신의 설교가 구역질나지 않을까 ?
@무한대 설교라는 수준을 거론한다는 것 자체가 설교에 대한 모독입니다.
@하나님나라♥탐구 소위 선교사라는 것이 저런 글이나 올리고 또 십일조를 부정하고 은사를 부정하는 것이
선교사였나?
이는 선교사에 대한 모독이다
성경에 무지한 양아치 주제에 ~~
@사모함 하나님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재능이 많던데 그들도 모두 하나님의 은사를 받은건가?
낵아 몇시간에걸처서리 한강에대한 탐구를 해본께
지역적 편파에 너무 쩔어 있다는것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돠 그거제
대한민국의 역사까지도 뒤짚어 놨던데 완전 문괴수하고 비스므리한 연관성이라도 있는듯하니
더욱 색이 짙어 보이더라 그거네
외국에 살고있는 우들 한인들은 난리가 나부럿드만
우짤라카노'
킁킁
그게 일제 2등 궁민의 특징이죠!
킁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