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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ersk는 수요일 기록적인 3분기 이익을 올렸지만 선적 컨테이너 수요가 약해지면서 ‘지평선에 어두운 구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앤드류 매튜스 | PA 이미지 | 게티 이미지
머스크세계 최대 컨테이너 해운사인 AFP통신은 수요일 높은 해상 운임에 힘입어 3분기 기록적인 이익을 달성했지만 수요 둔화에 주목했다.
글로벌 무역의 바로미터로 널리 알려진 덴마크의 거대 기업인 이 회사는 분기 동안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 전 이익)가 109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1년 전.
회사는 370억 달러의 기본 EBITDA와 240억 달러 이상의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한 연간 가이던스를 확인했습니다.
쇠렌 스코우(Søren Skou) CEO는 올해 ”예상적인 결과”는 해상 운임의 지속적인 상승에 따른 것이지만 수요 감소와 공급망 혼잡 완화로 이 운임이 정점에 도달했으며 4분기에 정상화되기 시작할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 Skou는 회사의 해양 사업 수익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ou는 수요일 성명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유럽의 에너지 위기, 높은 인플레이션, 다가오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어두운 구름이 지평선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소비자 구매력에 부담을 주어 글로벌 운송 및 물류 수요에 영향을 미칩니다. 글로벌 경제 침체로 인해 해양 시장이 더 부드러워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우리는 물류 사업 내에서 성장 기회를 계속 추구할 것입니다. ”
머스크 는 2분기 보고서에서 소비자 신뢰 약화와 공급망 혼잡으로 글로벌 선적 컨테이너 수요 의 임박한 둔화를 표시했다 .
회사는 수요일 전 세계 컨테이너 수요가 2022년에 2%에서 4% 사이에서 수축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으며 이는 수요가 완화되고 3분기에 운임 및 용선료가 하락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이전 예측인 +1%에서 -1%에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규제가 완화됐다.
머스크의 주가는 유럽의 초기 거래에서 4.4% 하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