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구상에 있는 생명체의 발달을 조사해 보면, 우리는 원시적인 유기체 안에 남성과 여성이 둘 다 들어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예를 들어 아메바가 그렇다. 아메바는 반은 남성이고 반은 여성이다. 그러므로 세상에 이보다 만족스러운 생명체는 없다. 아메바 안에는 불만의 그림자조차 떠오르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아메바가 진화하는데 실패한 이유이기도 하다. 아메바는 항상 아메바로 남는다. 생물학적인 발달 과정에 있어서, 초보적인 생명체는 성별性別에 따라 분리된 몸을 갖지 않는다. 남성과 여성이 한 몸 속에 들어있다.
여성의 첫 번째 신체가 그녀의 남성 에텔체와 결합하면 전혀 새로운 여성이 태어난다. 이 여성이 완벽한 여성이다. 우리는 완벽한 여성의 특징에 대해 아무것도 아는 게 없다. 우리가 아는 모든 여성은 불완전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완벽한 남성에 대한 평가 기준이 없다. 우리가 아는 모든 남성은 불완전하기 때문이다. 그들 모두가 반쪽이다. 이 통합된 하나의 단위가 완성되자마자 궁극적인 만족이 퍼져나간다. 모든 불만이 소멸된다.
이 완벽한 남성과 완벽한 여성은 외적인 관계를 맺기가 어려울 것이다. 외부에는 반쪽의 남자와 반쪽의 여자 밖에 없으며, 그들의 퍼스낼러티는 서로 조화를 느끼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의 두 신체가 내부에서 결합을 이룬 완벽한 남성은 같은 결합을 이룬 완벽한 여성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오쇼의 <생명의 에너지를 일깨워라> 중에서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_()()()_
_()()()_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