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오팔레스에 살고 있는 유학생 입주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일주일 전에 제가 잠시 운동 갔다온사이에 집이 꽤 젖어있었습니다. 원인을 잘 모르겠는데 일단 제 집은 다 해결이 되어서 끝난줄 알았습니다. 근데 어제쯤 아랫집이 올라와 자기가 몇일 간 집을 비웠던 동안에 집이 젖어있었다며 화를 내고 욕설과 함께 멱살을 잡는 등의 행동을 하며 어떻게 할거냐고 손해배상을 요구하더라고요. 그래서 대학교의 유학생 담당 교직원 분과 함께 레오팔레스 전화를 하고 했는데 그 때는 건물에 대한 부분은 입주할 때 지불했던 あすか少額短期保険보험이 가능한데 개인 부분은 불가능하다 했는데 갑자기 저 혼자 있을때에는 전화가 와서 원인불명은 보험이 불가하다고 일방적으로 얘기하고 끊어버리더라고요. 외국인이라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위와 비슷한 사례 겪으신 분이거나 관련 상황 잘 아시는 분 조언을 해주실수 있는분 계신가요? 또한, 손해배상 부분에서 (임시호텔비 제공, 젖은 옷 등등) 잘 아시는 분도 계신가요? 대사관에 연락도 할 생각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원인이 뭔가요?큰일날까봐 일부러 안 밝히신건가요
일이 더 커질수 있습니다..
물이 갑자기 뚝 하고 생긴건 아닐텐데요..
원인을 저도 모르겠어서 업자가 왔다갔는데 그 분도 냉장고 밑이나 세탁기 그리고 윗쪽 천장에서도 흔적 발견된다고 그러고 아직 원인불명이라고 하셨네요
@won1 아랫집 일을 본인이 배상을 하려고 하시길래요.
뭔가 잘못됐으면 정확하게 전달하고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원인불명일수없습니다.
화재보험이충당가능하고 멱살잡고 욕한거는 고소하십쇼
집이 노후가되서 물이 샌거라면 본인배상할게아니구요.
본인 과실로 된거라면 배상부분이지만 그러기위한 화재보험이있으니까요.
예의가너무없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스카 소액단기보험인데 그걸로 될까요? 레오팔레스에서는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경우 그리고 만약에 자기 과실일 경우에는 안된다해서, 제가 그 일본 보험회사에 전화해보려 하는데 그게 낫겠죠?
@won1 당연하지요!
레오팔레스 쪽에 문의해 보시고 그리고 계약에 화재보험의 옵션으로 누수도 들어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사용해서 누수가 발생했을시 오너가 고쳐주는 거 아닌가요? 좋게 잘 해결이 됐으면 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업자 의견으로는 그렇다는데 아직 원인이 명확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