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금호읍 금호숲파크골프장을 가보다
금호숲파크골프장은 2024년도에 경북 영천시 금호읍 어은길 23에 새롭게 조성된 18홀 파크골프장입니다.
금호숲파크골프장을 찿아가는 길은 경산파크골프장에서 23Km 떨어져 34분정도 소요되며, 경안로 - 안심로 - 대경로로 갑니다. 교대사거리에서 대창 금호쪽으로 우회전하여 달리다 다리를 지나 농협이 나오고 좌회전하면 금호숲파크골프장이 나옵니다.
금호숲파크골프장은 규모가 작지만 키 큰 나무가 많아 자연적인 그늘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래 사진처럼 그라운드 전체가 카바론 잔디(인조 잔듸)로 뒤덮혀 있으며, 페어웨이가 좁고 짧습니다.
금호숲파크골프장은 강이 아닌 개인 사유지라서 홍수 피해가 없이 연중 무휴로 1일 사용료는 성수기인 3~4월에는 10,000원이며 비수기에는 5,000원입니다. 외지인들의 사전 예약 및 문의는 010-3536-4124 입니다.
라운드 후 시간이 나시면 멀지 않는 30분 거리에 영천오수파크골프장이나 하양파크골프장도 있으며, 영천댐이나 영천 은혜사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첫댓글 인조잔디라기보다 그냥 차광막 같은것 아닌지요?
인철님!
잔듸는 대체로 3가지로 분류합니다.
1. 자연 잔듸 : 천연 잔듸 그대로의 그린 & 페어웨이
2. 카바론 잔듸 : 인조 잔듸와 천연 잔디를 혼합한 그린 & 페어웨이
3. 인조 잔듸 : 축구장 잔듸가 대표적임
종합하면 영천숲파크골프장은 카바론 인조잔듸 페어웨이로 보면 될것같습니다.
그 이유는 카바론 위에다 잔디씨를 뿌렸다고하니 추후에 자연 잔듸가 올라오도록
혼합형인 그린 & 페어웨이 파크골프장으로 설계된 파크골프장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