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국내 음악 팬들에게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영국 프로그레시브 포크 록의 전설 ‘스파이로자이라’의 마틴 코커햄(기타, 보컬)이 한국을 방문한다.
오랜 침묵을 깨고 활동 재개를 앞둔 코커햄은 인도, 태국 등 아시아 여행을 하며 음악작업을 구상하던 중 음반 제작 및 한국 내 팬들과 만남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게 됐다.
이번 방문 중 마틴 코커햄은 시완 레코드 측과 함께 음반 작업을 하고, 라이브 클럽 ‘프리버드’에서 두 번의 언플러그드 형식의 미니 콘서트 무대를 갖는다. 마틴 코커햄의 솔로 연주 무대가 될 이번 미니 콘서트는 스파이로자이라의 대표곡을 마틴 코커햄의 솔로 연주와 개성있는 보컬로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공연에는 감성과 실력을 겸비한 록 밴드 ‘디어 클라우드’와 ‘루빈’ 두 팀이 오프닝 연주팀으로 참여하며 더욱 풍성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미니 콘서트는 라이브 클럽에서 열리는 소규모 공연인 만큼 관객들과의 직접 호흡하고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 뿐만 아닌 팬 사인회를 열어 팬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는 기회도 마련됐다. 6월 3일 토요일에는 시완 레코드에서 발매한 박스CD 100셋트 한정 특별 할인 판매와 팬 사인회가 시완 레코드 직영 매장에서 열린다.
마틴 코커햄은 한국 방문 후 영국으로 돌아가 본격적인 활동 재개에 들어가며, 곧이어 미발표 곡을 모아 시완레코드를 통해 한국 내 소개할 예정이다.
여성 보컬 바바라 개스킨의 동행도 기대됐었지만 아쉽게도 무산됐고, 향후 마틴 코커햄의 활동이 다시 시작되며 바바라 개스킨의 합류도 예상되고 있다. <제공: 시크리션 뮤직 코리아>
#스파이로자이라 - 마틴 코커햄 미니 콘서트
-오프닝: 루빈, 디어 클라우드
일시: 2007년 6월 1일(금) 8시, 6월 3일(일) 8 시
장소: 라이브 클럽 '프리버드'(홍대앞)
가격: 20,000원(예매) 25,000원(현매)
티켓예약: (02)322-6697
주최: 시완 레코드(주)
주관: 시크리션 뮤직 코리아 www.smkr.cokr
후원: 도서출판 '작은 이야기'
문의: 시완레코드(주)직영매장 www.siw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