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산·육아 부담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희망여성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90개로 확대
❖ ‘11년 1월부터 15개소가 추가로 지정되어 총 90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544-1199)에서 구직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정기관 현황(별첨) >
|
□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와 고용노동부(장관 박재완)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에 대한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15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전국의 새일센터를 90개소로 확대하였다.
○ 새일센터는 결혼·출산 및 육아 부담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일자리를 연계·제공하는 여성전문 취업지원기관이다.
○ 특히, 여성 친화도와 접근성이 높은 시설에서 취업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회관 등을 중심으로 2009년부터 양부처가 공동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전국 새일센터(대표 전화 : 1544-1199)를 통해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직장 적응을 위한 인턴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 또한, 여성가족부에서는 새일센터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지역의 구직희망 여성을 위해
○ 여성회관 등에 취업설계사를 파견하여 직업상담과 인턴 연계 등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가정에서 취업상담이 가능한 ‘온라인 취업상담서비스’도 3개 시도에서 8개 시도로 확대한다.
○ 아울러,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취업지원기반이 강화되도록 새일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주기적인 운영평가와 컨설팅 등을 통해 서비스의 질과 취업성과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110120-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확대(최종)[1].hwp
첫댓글 곳곳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