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센터 회전익기 착륙장치 낙하시험동 기공식
-국내 최초 항공기 착륙장치 낙하시험평가 시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백홍열)은 8월1일 오전 11시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소리 간척사업지구내 조성되고 있는 항공센터에서 회전익기 착륙장치 낙하시험동의 기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공식에는 백홍열 향우연원장, 신중식 국회의원, 박병종 고흥군수 등 사업 관계자와 전임 향우연원장 등을 비롯하여 주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항공우주연구원 항공사업단장 경과보고, 백홍열 향우연원장의 환영사, 박병종 고흥군수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기공되는 이 시설은 연면적 571㎡에 낙하하중 60톤을 견딜 수 있는 시험동 바닥 설계로 회전익기 및 중소형 항공기의 착륙장치 개발에 필요한 착륙장치의 낙하시험평가 시설이다.
또 착륙장치 낙하시험설비가 2008년 하반기에 설치 완료되어 국내 최초로 인증 항공기급의 착륙장치 낙하시험평가 시설이 완공될 예정이다.
앞으로 이 시설이 완공되면 항공기 착륙장치 낙하시험평가를 국내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되어 항공기 착륙장치의 국내 독자개발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한편 향우연은 2006년 6월부터 한국형 헬기개발사업(KHP)의 민.군 겸용 핵심 구성품 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18개 개발구성품 중 주.보조 착륙장치에 대한 낙하시험평가를 2009년에 본 시설을 이용하여 수행할 예정이다.
= 관련부서 : 간척사업소(관리)
= 자료게재 : 문화관광과(군정홍보)
카페 게시글
-◈~[고흥관련뉴스]
항공센터 회전익기 착륙장치 낙하시험동 기공식
전남동부지사
추천 0
조회 18
07.08.01 14:44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