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현궁雲峴宮은 우리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입니다.
운현(雲峴)이란 당시 서운관(書雲觀)이 있는 그 앞의 고개 이름이었으며, 서운관은 세조때 관상감(觀象監)으로 개칭되었으나 별호로 그대로 통용되었다. 서운관의 명칭인 운관(雲觀)과 운관 앞의 고개를 가리키는 운현(雲峴)이라는 명칭이 그대로 사용되었던 것이다.
운현(雲峴)?
雲 구름 운, 이를 운
峴 재 현, 고개 현
고개
재
사람이 죽으면 하늘나라 간다고 하잖아요?
구름이 어디있나요?
구름이 하늘天에 떠있잖아요?
운현(雲峴)이란 잘난 너 죽어서峴 하늘 나라雲 가는것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노안당老安堂
노안은 『논어(論語)』가운데 '노자老者를 안지安之 하며'라는 구절에서 따왔는데 "노인을 공경하며 편안하게 한다"는 뜻이다?
노안당老安堂은 잘난 너 "늙어서 편안하게 살아 가는것을 가리키고 있는 집이니"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노안당老安堂" 이름으로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무량수각無量壽閣?
한없이 오래 사는 수명을 가리키고 있는 집이니,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는 것입니다.
무량수1 無量壽
노락당老樂堂
1866년 3월 21일 고종과 명성황후의 가례가 운현궁 노락당에서 치러졌다.
가례 嘉禮 부부가 백년해로 하며 살아가는것을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백년해로 百年偕老
노락당老樂堂은 잘난 너 "늙어서 (부부가)즐겁게 살아 가는것을 가리키고 있는 집이니"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노락당老樂堂" 이름으로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노당二老堂
이노당二老堂은 잘난 너 "땅(二)에서 저렇게 딩가딩가 하고 살아 갈려면 늙는것을 깨닫고 살아 가는것을 가리키고 있는 집이라는" 메세지를 "이노당二老堂" 이름으로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영노당永老堂
청련시경靑蓮詩境
련 속에 푸르름이 시를 담고 있다.
영노당永老堂은 잘난 너" 오래오래 살아 갈려면 늙음을"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영노당永老堂" 이름으로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운현궁을 관람하고 아쉬움을
뒤로 하며...
편액된 것으로 보아,운니동 김승현 집 영노당(永老堂)은 바로 운현궁과 한건물 입니다. <==문화재청이나,서울역사박물관은 영노당(永老堂)을 국가에 귀속시켜 시민들에게 관람할수 있게 해야 할것입니다.
권불십년(權不十年). 권력을 가졌던 초기 십 년을 빼면, 그에게 운현궁은 그리 너그럽지 않았다. 운현궁에 연금된 채 살아간 세월이 적지 않았기 [Daum백과] 운현궁 ? 이야기를 따라가는 한옥 여행, 이상현, 시공아트 1990년대 초반까지 이 문은 안과 밖이 바뀐 채 달려 있었다?
잘난 너 문을 열고 이런 사실들을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동안 주고 있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문맹의 일반인들은 글을 봐도 읽을수도 없었고 읽어도 뜻도 알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옛날에 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이 자신의 지식을 말을 해 줘도 알아 듣지를 못하니,자신의 지식을 전傳 해야 하는데 전傳 하는 방법이 없다 보니 문화,풍속,건축물,조형물,이름 등 저런식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메세지를 주고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고 전傳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나이들어가면 누구나 질병의 고통과 죽음의 불행에서 벗어날수 없고,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을 지키고 살아야 합니다.
자기가 잘 낫다고 말 않 듣구 살면,고통속에 살다 저승 가는것 뿐이 없다는것만 아시면 됩니다.
나이 들어가면 누구도 고노병사孤老病死(외로움,늙음,죽음)에서 벗어날수 없고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 지키며 살아 가십시오.
20세 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고 세월가면 갈수록 당신 몸은 병들어 고통뿐이 없습니다.
조계사
연꽃위에 부처님이 저런 모습을 하고 앉아 있습니다.
불상은 우리에게 깨닫고 살으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 타임캡슐인 것입니다.
이사람이 보는 불상에 대하여 말씀 드립니다.
연꽃이란 물에서 수생하는 식물로서, 물을 상징하는 것으로, 연꽃 위에 앉아 있는 부처는, 우리에게 물을 깔고 앉으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며.오른손 손가락 세개를 펼쳐 보인것은,삼십년에 세월을 실행하라는 것이고,이마에 빛나는 보석은 그렇게 실행하면 깨달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 우리에게 메세지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청련시경靑蓮詩境
련 속에 푸루름(건강,젊음)이 시를 담고 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 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죽는것도 못죽겠다고 해서 않 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모든 병든자,장애인분은 현대 의학의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과 병행해서 실행 하십시오.
인연이 있으면 기쁨이 있게 될것입니다.
나이들어서 질병의 고통과 죽음에서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정신 차리고 건강을 지키고 살아가야 합니다.
단,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얻을수 없습니다.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있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냥 살다가 죽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러나,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그냥 살다가 죽을 생각이 없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죽어서 수의 일찍 입고 싶지 않은 사람은 믈에 앉는것을 실행 하며 살아 가십시오.
당신은 하늘(天)님이며 만물의 영장으로 태어난 대단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젊어서부터 아무런 노력도 않하고 질병과 죽음에서 벗어날수 있을까요?
잘난 당신 죽고 싶지 않으면 물에 앉으며 살아 가십시오.
저렇게 유골함에 들어가는게 낫을까요? 살아있는게 낫을까요?
당신은 하늘(天)님이며 만물의 영장으로 태어난 현명하신 분입니다.
건강을 지키고 사는게 그래도 낫지 않을까요?
"물水이 불로수不老水 입니다."
저승 사자 말씀!
|
출처: 물의나라 원문보기 글쓴이: 물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