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2014년신차소식]4세대 천알알의 변화, 마이너 체인지를 겪게될 CBR1000RR과 SP버젼 포스팅
정중사/정기범 추천 0 조회 2,013 13.11.08 00:24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11.08 00:38

    첫댓글 유익한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마이너 체인지 하면 기존거 보다 안좋은가요 ?? cbr1000rr 시리즈 중에 최고의 완성도는 07로 알고 있는데 아닌 모양이군요.

  • 13.11.08 00:51

    혼다가 나머지 일본3대메이커에게 여기 저기 털리는 것(?) 같아도 저는 이유 모를 신뢰가 갑니다. 왜 그럴까요? ^^;

  • 13.11.08 01:08

    흠....-_-^개인적으로 성능은 몰라도 생긴건 04.05가 제일 낫네요ㅎㅎ돈주고 사고 싶다는 생각은 영 안듭니다ㅠㅠ

  • 13.11.08 01:42

    연비표기는 서킷에서도 필요할 때가 있겠죠 ^^
    예를 들자면... 내구레이스같은 경우...

  • 13.11.08 01:51

    혼다의 철학때문에 동급최고사양을 굳이 만들지 않는 것이죠.전 오히려 그런 혼다의 고집때문에 혼다가 최고라고 생각되네요~사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저 HRC마크가 다른 브랜드에겐 공포의 존재죠. 혼다 빡쳐서 HRC에서 손봐서 만들면 클납니다 ㅋㅋㅋ

  • 13.11.08 02:06

    정기범님은 관심 없으시겠지만 최근 혼다가 의욕적으로 랠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SP버젼은 왠지 모르게 그런 요즘 혼다의 기류가 느껴집니다. 좋은 칼을 잘 다듬어 명검을 만들었다는 느낌 말입니다. 일제 바이크에서 유럽산 부품을 사용한 것은 그들의 자존심을 접고 들어간것이라는 생각도 드네요(제가 경력이 짧아서 그런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제바이크에 올린즈는 흔치 않은 조합이니까요)

    특출나게 보이는 것은 없지만 조금은 다듬어서 완성도를 올린듯 하네요 중저속은 코너 공략을 위해서 개선한거 아닐까 하는 근거없는 추측도 해봅니다. 저 바이크를 보니 내년의 슈퍼바이크에서 혼다가 기대되네요

  • 10년 전부터 일제 4대 메이커 비교분석한거 보면 항상 출력은 상위권이 아니었는데 실력은 상위권이었죠 ㅋ 단순 수치로만 따지기엔 혼다의 네임벨류가 저한텐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까질 못하겠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빠른 소식 잘보고 갑니다 ~!

  • 13.11.08 06:22

    타보세용 ㅋㅋ조아여

  • 13.11.08 06:48

    N/A 양산차량으로 리터당 120마력 이상 뽑아내는 엔진을 만드는 회사가 혼다입니다. 추구하는 노선이 다를뿐이지 한번 일내면 ㅎㅎ BM이나 가와사키 쯤이야..

  • 13년식 천알 Abs 버젼인 2050만원이니... 대략 울나라에선 2490만원정도에 판매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ㅎㅎㅎ..(스천이랑 상대할려구?..)

  • 13.11.08 08:34

    2500이상일듯 올린즈 브램보인데

  • 13.11.08 08:42

    전문가 못지않은 필력과 빠른정보력..무쟈건 추천들어갑니다..ㅋ
    저의 첫 레플리카 천알알..몇년간 그넘의 매력에빠져 헤어나지못하던 때가 있었네요..^^ 좋은글과 사진 감사합니다.

  • 13.11.08 09:22

    혼다의 잠재력은 상상을 초월할껍니다. 다만 기술력과 판매를 위한 양산차 사이에는 갭이 존재하기 때문에... ^^;;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산차를 판매하는 회사이고... 거기서 나오는 수익으로 R&D에 엄청난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혼다가 F1, MOTO GP, WSBK 등 레이스에서 자급 자족하는 팩토리팀을 보유하고있는 몇 안되는 회사일껄요?!

  • 13.11.08 10:26

    F1은 철수 했을텐데요......아닌가...

  • 13.11.08 10:38

    네 맞습니다. 아직 복귀는 안했습니다. 섀시부터 엔진까지 자체 기술로 레이스를 하는 메이커는 페라리, 혼다, 또 다른 한팀(?)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기억력이 치매수준이라... ㅡㅡ;; 국내에서 알고있는 부드럽고 밋밋한 혼다가 아니라 굉장히 도전적인 회사입니다. 전 혼다 팬이라 좀 팔이 안으로. 굽는것도 있지만요~ 아무튼 알수록 대단한 회사인건 분명합니다. ^^

  • 13.11.08 09:32

    혼느님이 그러는건 다 이유가 있어서겠죠~ 믿고타는 혼다~

  • 13.11.08 09:36

    젤 중요한건 없어서 못탐 ㅋㅋ 스천보다는 천알알이 더 땡기네요

  • 13.11.08 10:09

    14년식은 군침이 도는데용ㅋ 지금나오는 천알알도 2천만원인데 14년식 SP는 2000만원은 훠얼~~씬 넘을듯요ㅎㅎ 그래서 저는 07 천알알 오래오래 탈껍니다 ^^;

  • 13.11.08 11:02

    98-99 RR을 돌려다오 ㅠㅠ

  • 13.11.08 11:33

    딴건 모르겠는데...... 컬러링이 ...... 좀.... 실물보면 나을래나~

  • 13.11.08 12:13

    08년식 대비 시트 밑으로 공간을 많이 확보한 것 같네요. 날렵한 디자인을 좀 포기하고 베터리를 좀 대용량이라도 넣어줬을라나...-_-ㅋ

  • 혼다가 최고죠!!!!!!!!!!! 나는야 혼빠!!!!!!!!!!!!
    하지만 디자인때문에 풀체인지 될때까지 기다려야하겠습니다. ^^*

  • 13.11.08 13:47

    저정도 클래스의 바이크에서 이미 마력은 그닥 중요하지 않죠 오히려 공도에서는 중저속 잘치는 바이크가 훨씬 빠릅니다 타사들이야 레이스에서도 캐발리는데 양산차마저 스펙에서 밀리면
    '아 역시 안되는구나'라는 이미지가 심어지기 때문에 스펙에 목숨걸지만 혼다는 굳이 공격적으로 스펙에 목숨걸 이유가 없죠 ㅎ 그나저나 1000rr 시리즈 최고의 디자인과 컬러는
    04 건담이라고 생각합니다 ㅋ

  • 13.11.08 14:00

    우앙 멋 쩌요

  • 13.11.08 14:17

    12년 가지고있을때 느낀건 전체적인 벨런스는 절대적으로 우월하다는거.... 그리고 타기 겁나게 편해다는...

  • 13.11.08 15:06

    좋은 정보 잘보고갑니다.!! 1000rr 박스 준비중인데.ㅎㅎ

  • 13.11.08 19:19

    어찌보면 그거때문에 TCS안달고 출력 제한둔걸수도 있지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이정도출력이면 굳이TCS없어도 다룰수 있을거다....뭐이런거???

  • 13.11.11 10:40

    혼다에서도 SP가 나오겠군요~ ㅎㅎㅎ 제가타는 야마하 2006년 R1SP인경우 그때당시 노멀 06알원 신차가가 1480만원 정도 였고, SP가 2230만원 정도였는데~ 지금 신차가 2000만원 대라면 대략 3000만원대정도로 가격이 측정되겠군요~ 좋은 옵션이 달렸으니 풀튜닝 SP구하고 싶으신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듯 합니다... ㅎㅎㅎ 휠,서스만 튜닝 되어있어도 완전 다른차가 맞거든요^^ 머플러등등 다른 튜닝은 본인이 알아서~ㅎㅎㅎ

  • 13.11.15 09:07

    총알 충전 해야하나 ㅋㅋㅋ땡기는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