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몰몬교 선교사에게서 전화가 왔더군요..
예전에 그쪽 선교사하고 대화한 전화기록을 아직도 갖고 있었나봐요..
아직 한국어가 부족한 그 사람에게 저는 한가지 말을 지속적으로 했습니다.
몰몬경은 성경에 비춰볼때 신뢰할 수 없다.
그 이유중 하나는 아메리카대륙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열두사도를 세웠다고 하는데 그들은 십자가와 부활의 증인이 될 수 없다.
부활이란 말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것을 말하는데 내가 만일 죽었다가 살아난 사람이라고 한다면 당신은 믿겠는가?
내가 죽었던걸 확실히 본 사람이라야 믿을 수 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것은 십자가에서 죽임당하신 것을 본 사람들이라야 증언할 수 있는것이다.
그러므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아메리카대륙에 가서 열두사도를 세우시고 몰몬경을 허락하셨다는 것은 거짓이다.
열두사도는 십자가와 부활의 증인인데 십자가 없이는 부활을 증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요지로 말을 했는데 몇년전의 선교사도 대답을 못했지만 이번에도 답을 못하더군요.
그럴수 밖에 없겠지요..
이단들과 얘기할 때는 확실히 수긍할 수 있는 한가지 사실을 집요하게 얘기하는게 필요한 듯합니다.
속으로 이단의 마귀영을 대적하면서 말이죠.. 마귀영은 진실을 말하면 자꾸 잊어버리게 하려 하므로
거듭해서 이단 교리가 틀렸음을 말해줘야 합니다. 보통은 받아들이지 않겠지만 말이죠..
첫댓글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그렇게 말해주신 마음을 하나님께 영광돌립니다. 본받는 자 되기를 원합니다.
몰몬교의 정식 명칭은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라고 합니다. 개신교 내에서는 이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잠시 생각해보고 넘어갈 것은 그들은 통일교, JMS, 여호와증인, 신천지 등의 사악한 부류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몰몬교는 상당부분 정통 개신교와 동일합니다. 다만 몇 가지 서로 다른 입장이 있어서 경계와 거리를 두고 있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다른 이단들처럼 적대시 하기 보다는 사랑으로 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식목회자도 없고 우리만큼 신학이 발전하지도 못했습니다. 때문에 깊이 있는 연구가 부족할 수 밖에 없고 교리도 엉성합니다. 그럼에도 그들의 경건한 생활은 놀랍습니다. 아주 놀랍죠...
한국에서는 자기와 조금만 달라도 이단으로 몰아부치는 경향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함부로 이단 정죄하는 일에 동참하는 것을 피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이단정죄는 지옥에 갈 저주의 대상여서 결정되기 보다는 지극히 정치적이고 감정적인 경우와 무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다 끝을 정확하게 보지 못하는 연약하고 무지한 유한한 존재들입니다. 모두가 바른신앙과 바른 신학을 간직해야 하지만 다 부족한 사람들이죠. 때문에 우리가 믿는 그 예수님을 함께 믿고 따르는 사람이라면 서로 아는 지식의 차이는 있어도 사랑으로 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 개신교만큼 신학이 발전한 곳은 없겠죠..
글쎄요. 그들의 홈페이지에 있는 것을 조금 옮겨 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지시 하에 예수 그리스도는 이 지구를 창조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10; 히브리서 1:2) 그분은 모든 인류의 구주이십니다.
예수께서 약 2000년 전에 이 지상에 사셨을 때, 그분은 완전한 삶을 사셨습니다. 그분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하나님과 이웃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를 말씀과 모범으로 가르치셨습니다. 그분은 교회를 세우셨고 (에베소서 4:11~14)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라고 하는 조직화된 믿음의 체계를 남기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생의 마지막에 겟세마네 동산에서 고통을
겪으시고 십자가 위에서 스스로 목숨을 내어 주심으로써 속죄를 이루셨습니다. 그분은 속죄를 통해 그분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을 죄로부터 구원하셨습니다.(베드로전서 2:21) 속죄로 인해 인간은 진정으로 회개할 경우, 죄를 용서받습니다.(몰몬경, 모사이야서 26:30)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을 통해 우리를 죽음으로부터 구원하셨습니다. 그분께서 죽음을 이기셨으므로 모든 사람은 부활을 선물로 받습니다(사도행전 24:15, 고린도전서 15:22) 이 지상 생활이 끝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사도행전 17:31; 요한복음 5:21; 사도행전 10:42)
저도 아직 잘은 모릅니다. 연구해보고 싶군요.
참고로 그들의 홈페이지가 있길래 하나 올려봅니다. http://www.ldschurch.or.kr/index.php?id=1
이단이 아니라고 말한 것이 아니라 정죄자의 입장보다는 사랑으로 대하길 바라는 것입니다. 오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부흥사였던 미국의 빌리그레엄 목사님이나 긍정의 힘의 저자 조엘 오스틴 목사님도 몰몬교는 이단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왜 그렇게 말했을까요? 그분들이 신학적 지식이 없어서 그럴까요?
그렇게 말할 때는 그 목사님들도 적어도 몰몬교가 신학적으로 제대로 정립되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이단과는 분명히 구분되는 사람들임을 인정한 것으로 보고 싶군요.
그리고 저는 몰몬교인이 아닙니다. 사랑으로 대하자고 했더니 몰몬교인 아니냐고 까지 하시네요. ㅎㅎ
제가 몰몬교 교리서를 입수해서 봤는데 완전히 이단입니다. 아담의 범죄는 성악이라고 한것으로 기억합니다. 거룩한 죄악이라는 말인데..전창조설, 인간의 신격화를 말하기 위해서 도입한 개념들입니다. 아뭏든 복음과 다른 이단임이 분명합니다. 제가 왕국회관 사람들과 대화할때와 같은 두렵고 기분나쁜 느낌이 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