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작하고 온 사람들이 나리쌤과 저 둘 뿐이라 개인 교습 처럼 노래 틀고 소셜 한 곡 추고 피드백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피드백 받은 것 중 하나는 앞뒤 웨이브 신호주는건 괜찮게 주는데 옆 웨이브 신호는 이상하다고~
복근 즉 코어를 옆으로 비틀어야하는데 어께로만 주니 프레임 깨지고 신호가 약하다고~
바차타에서 깜브레와 살사의 프리턴 공통점은 로가 좌우가 넓은 타원형을 가지고 리드 해야함~
귀한 라 한분이 오셔서 수업 진행~
각기 패턴과 마드리드 패턴, 힙 무브를 이용한 트렌디한 패턴 3개를 배워봤어요~
각기와 웨이브를 사전 신호가 직선이냐 옆구리를 비튼 c모양이냐에 따라서 달라짐~
배운 각기패턴은 라의 손을 로의 옆구리 쪽으로 갖다 대면 로의 코어 움직임에 따라 라가 받아서 할 수있음
마드리드 패턴은 살사로 치면 위핑과 같음~ 잘하면 멋진 패턴이지만 못 하면 엄청 못해보임
마드리드 스텝은 원투에 작게 몸통이 사선으로 움직이고 쓰리에 크게 사선 앞으로 밀고 파이브 식스에 작게 사선으로 움직이고 세븐에 크게 사선 뒤로 땡기면 됨~
힙무브를 이용한 트렌디한 패턴은 쉐도우 포지션과 cbl 포지션에서 사용 가능한데 오른발에 무게중심으로 다 옮긴 후 박자에 맞춰 왼발로 텝을 계속 찍는 패턴~
바차타 노래는 데레초, 마하오, 맘보 3가지의 리듬이 있음
데레초는 벌스, 부드럽고 감미로운 부분으로 기본 패턴과 작은 웨이브 사용하는걸 추천
마하오는 후렴구, 고조되는 부분으로 큰 웨이브, 강한동작 또는 각기 사용하는걸 추천
맘보는 기타 솔로가 나오는 부분으로 박자가 마구 쪼개지니 풋웍(살사로 치면 샤인) 추천
바차타 기본 구성으론
인트로ㅡ데레초ㅡ마하오ㅡ브릿지ㅡ데레초ㅡ마하오ㅡ맘보ㅡ데레초ㅡ마하오ㅡ엔딩
따라서 각 리듬마다 추천되는 패턴들을 사용하면 쉽게 뮤지컬리티한 소셜이 될 수 있음~
보통 노래들이 기본 구성으로 만들어지다보니 고수들은 첨 들어보는 노래에도 쉽게 뮤지컬리티한 소셜을 함~(아닐때는 풍부한 경험들로 순발력있게 잘 추겠죠?)
우리들도 음악 자주들어보고 리듬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해서 잘 추는 소셜러가 되어봅시당~~
수료식 당일에는 쌤은 해외로 출장가시고 다른분들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못해서 평일에 보강 겸 릴스 수료식 진행하기로 함~
다음날 23일에 시간 되는 분들 모여서 한시간은 릴스 어떻게 찍을지 패턴 복습과 동선을 배우고 예전 라살사 옆 공원에서 릴스 촬영~~
공원에 갔는데 59기 바니님을 포함해서 손나리쌤 지인분들이 계셔서 바니님한테 촬영 부탁해서 릴스 촬영~~
찍다보니 바니님께서 촬영 열정이 뿜뿜하셔서 다양한 각도와 카메라 동선을 여러개해서 촬영~
그후 쥴님께서 편의점 골든벨 울림~ 음료수 및 간단한 안주, 맥주 구매해서 공원에서 간단하게 뒷풀이~
이번 차수 멀살바-바차타편 너무 재미있고 배운게 많았던 수업이었어요~~
피드백 주신점과 배웠던 내용으로 바차타 즐겨보겠습니다~
멀살바 화이팅~
담차수 멀살바 많이 신청해주세요~ 넘 좋은 수업입니다~
첫댓글 아돌덕분에 재미졌어요😘🤔😘
넘 재밌었어요~! 다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