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제트 연료로 비행기에 동력을 공급하려는 스위스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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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제트 연료로 비행기에 동력을 공급하려는 스위스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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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회사인 Synhelion은 CO2, 메탄, 물 및 햇빛으로부터 합성 연료를 생산하는 세계 최초의 산업 규모 공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국제항공(SWISS)이 이 계획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생산 과제는 여전히 큽니다.
이 콘텐츠는 2022년 11월 3일 09:00에 게시되었습니다.2022년 11월 3일 - 09:00
Céline Stegmüller (비디오), Simon Bradley (텍스트), Kai Reusser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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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에 연방 기술 연구소 ETH Zurich에서 분사한 Synhelion은 독일 북서부의 Jülich에 연료 공장을 건설하기 시작하여 산업 규모의 "sun-to-liquid" 기술을 선보였습니다(위의 비디오 참조).
DAWN으로 알려진 이 시설은 태양의 경로를 추적하고 20미터 높이의 타워에 햇빛을 반사하는 거대한 거울 필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에서 태양 복사는 재생 가능한 연료를 생산하는 열화학 공정을 구동하기 위해 1,000°C 이상으로 집중됩니다.
타워의 반응기에는 지역 제지 공장에서 발생하는 메탄과 이산화탄소와 물이 공급됩니다. 그런 다음 표준 가스-액체 기술을 사용하여 환경 친화적인 휘발유, 디젤 또는 제트 연료로 처리됩니다.
카이 로이서 / swissinfo.ch
생산 방법은 2019년 취리히 ETH에 건설된 미니 정제소 에서 처음 시연되었습니다.외부 링크.외부 링크내년부터 스위스 기업가들은 새로운 독일 공장에서 연간 10,000리터의 태양열 연료를 생산하기를 원합니다. 이와 동시에 Synhelion은 햇볕이 잘 드는 스페인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훨씬 더 큰 상업 공장에서 작업을 시작하여 2025년부터 연간 총 생산량을 160만 리터로 늘릴 예정입니다.
Synhelion은 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2030년에는 연간 8억 7,500만 리터(스위스 연간 항공 연료 수요의 절반), 2040년에는 500억 리터라는 목표를 이미 계획하고 있습니다.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Philipp Furler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생산 확장과 관련된 높은 비용의 문제는 엄청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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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박한 공기에서 생성된 지속 가능한 연료가 에너지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이 콘텐츠는 2021년 12월 7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1년 12월 7일 스위스 과학자들은 햇빛과 공기만으로 합성 연료를 생산하는 소형 태양열 정제소를 건설했습니다. 기술은 이제 확장되고 있습니다.
스위스 비행기로 이륙
합성 제트 연료는 현재 일반 등유보다 4~8배 더 비쌉니다. 발표된 연구외부 링크9월에 Nature 저널 은 더 많은 양을 생산하고 가격을 낮추기 위해 향후 30년 동안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및 전력 인프라에 최대 2조 1000억 달러(2조 1000억 스위스 프랑)가 전 세계적으로 투자되어야 한다고 추정했습니다. SAF는 기존 연료보다 최대 80% 적은 탄소 배출량을 생성하며 바이오매스(식물 또는 폐기물) 또는 재활용 탄소로 만들어집니다.
Synhelion은 이미 3,750만 스위스 프랑의 자금을 확보했지만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할 것입니다. 독일 정부와 루프트한자 항공 그룹, 이탈리아 에너지 회사 ENI, 취리히 공항, 스위스 최대 자동차 수입업체 AMAG 그룹 등 주요 산업 파트너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루프트한자 그룹의 일부인 SWISS는 얼리 어답터가 될 것입니다. 2023년부터 항공기에서 소량의 Synhelion의 태양열 연료와 일반 등유를 혼합하기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한된 생산 능력과 높은 가격으로 인해 "더 빨리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라고 CEO Dieter Vranckx는 말합니다.
이 항공사의 목표는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기후 중립 국가가 되도록 지속 가능하게 공급되는 제트 연료의 11%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Vranckx는 Synhelion이 파트너십을 위한 확실한 선택이라고 설명합니다. "태양 연료는 기존의 바이오 연료보다 훨씬 더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Synhelion이 대규모 합성가스 생산을 시연해 온 독일 율리히에 있는 독일 항공우주 센터(DLR)의 모습. 신헬리온
한편 기후 전문가들은 Synhelion의 계획을 보다 신중하게 환영했습니다.
Greenpeace Switzerland의 운동가인 Georg Klingler는 태양에서 액체로 변하는 기술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Synhelion의 태양열 연료가 항공 부문에서 우선 순위로 사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보다 야심찬 계획이 있어야 하고 오히려 항공 교통량을 "급격히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독립적인 기후 정책 전문가인 Anja Kollmuss도 합성 연료가 생산자가 주장하는 것만큼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합성 연료는 탄소 중립적이지만 비행은 응결 흔적과 같은 기후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CO2 단독보다 약 3배 더 기후 효과를 증폭시킵니다.”라고 그녀는 스위스 공영 텔레비전 SRF에 말했습니다.
정부 지원
개인 투자자를 넘어 SAF 생산을 확대하려면 정부의 막대한 지원도 필요합니다. 미국에서 Joe Biden 행정부는 이미 SAF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세금 공제 및 기타 인센티브를 발표했습니다. 한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제안된 RefuelEU 항공 규정에 따라 회원국이 공항에 SAF 목표를 부과하기를 원합니다. 현재 마무리 중인 제안에 따르면 이 비율은 2025년 2%에서 2050년 85%로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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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벨트를 착용하십시오: 항공 배출이 다시 시작되려고 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2년 7월 14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2년 7월 14일 2년 간의 대유행 제한 이후 항공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정부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반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정된 CO2법에 따라외부 링크,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EU에 따라 2025년부터 스위스에서 급유하는 항공사는 SAF와 기존 제트 연료를 혼합하기 위해 혼합 할당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정부는 또한 SAF 생산자를 지원하기 위해 연간 2,500~3,000만 스위스 프랑을 약속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연료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여전히 장거리처럼 보이지만 친환경 항공에 대한 진정한 욕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브뤼셀에 기반을 둔 기후 그룹 Transport & Environment의 전기 및 에너지 관리자인 Geert De Cock은 이제 Synhelion과 같은 전문 회사가 이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SWI swissinfo.ch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하겠다고 말한 대로만 한다면 2040년 유럽 항공에 대한 예상 연료 수요의 절반 이상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한 회사가 그 속도로 합성 연료 생산을 늘리는 것은 매우 야심찬 일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유럽이 거기에 도달하도록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정책 입안자들이 청정 제트 연료를 의무화하는 것입니다. 더 높은 야망에 대한 욕구가 있습니다. 실현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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