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탄생 600년 기념사업 '포천시민을 위한 희망솟대 페스티벌
(사)한국예총 포천시지회(회장 김영오)는 지난 4월 27일 포천아트밸리에서 포천시민을 위한 희망솟대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천탄생 600년 기념사업으로 희망솟대 140기를 세우고 27일 오전 10시30분 희망솟대 세우기 퍼포먼스 및 기원제를 지내는 순서로 진행을 했다.
이날 기원제와 개막식에는 서장원 포천시장, 윤영창, 이강림 경기도의원, 정종근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장,이형직 산업건설위원장,이만구 포천문화원장,이윤우 포천향교전교,이종훈 포천시유도회장, 김관목 동두천예총 회장,이우형 포천시의정회 부회장, 포천예술발전위원회 위원, 포천예총 6개협회 지부장을 비롯한 포천시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포천시민 2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솟대세우기, 기원제와 개막식을 개최, 포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행운을 기원하는 희망솟대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5호 포천메나리회원들의 농악으로 시작하여 희망솟대세우기 퍼포먼스는 전국솟대조각가협회에서 진행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내빈이 오색끈을 잡고 희망솟대를 돌아서 모든 분들의 행운을 담은 희망솟대를 세웠다.
경기도무형문화재 제35호 포천메나리 이영재 보유자님의 포천탄생 600년을 기원하는 축원에 이어 서장원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정종근 운영위원장,포천예총 김영오 회장, 참석 시민의 안녕과 풍농,행운을 기원하는 제를 지냈다.
그동안 포천예총은 포천예술제, 거리아트페스티벌, 6개협회별 (국악,무용,연극,문인,미술,연예협회)다양한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예술의 혼을 담은 공연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전달하였으며 포천탄생600년을 맞이하여 관광지인 포천아트밸리에 포천시민을 위한 희망솟대페스티벌을 기획, 연출하여 많은 포천시민, 관람객이 참여 한 가운데 성공리 이루어 낸 노력의 결과라고 볼수있다.
포천시민을 위한 희망 솟대페스티벌 개막식에 축하공연으로 포천연예협회 모던팝스, ‘아름다운 재즈여행’.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5호 포천메나리공연,‘얼쑤좋다’ 국악한마당 공연, 포천탄생 600년 ‘춤으로 표현하다’ 무용공연과 미니솟대만들기(체험행사), 전통음식 나누기 등 .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장르의 종합예술을 선보이는 행사로 성료했다.
김영오 포천예총 회장은 “포천탄생 600년 기념하는 희망솟대페스티벌을 개최하여 포천의 활기찬 기운을 살아나게 하고 포천시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자리로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 행사를 빛내주셔서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