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명인제약은 전체 62억의 광고비 중 대부분을 이가탄(61억) 1개품목에 집중했고, 동아제약도 절반이상을 박카스에, 일동제약은 메디폼과 아로나민시리즈에, 보령제약(29억)은 겔포스엠에 26억을, 광동제약(38억)은 비타500에 35억원을 투입하는 등 1~2개 정도의 대표품목에 집중 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경쟁품목의 비교해 살펴보면 잇몸치료제 '이가탄(61억)vs인사돌(33억)vs시린메드F(11억)', 소화제 '닥터베아제(47억)vs훼스탈플러스(15억)', 비타민음료 '비타500(35억)vs비타천(23억)', 염색약 '비겐크림톤(16억)vs세븐에이트(15억)', 패취제 '트라스트(19억)vs케토톱(19억)vs케펜텍(14억) 등이다.
제약사별로는 유한양행이 142억9,100만원, 일동제약 141억7,500만원, 대웅제약 140억, 동아제약 126억6,100만원 등으로 4개사가 100억 이상을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