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WTO가 3대 면역식품으로 지정하였으며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칼로리까지 낮아 많은 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식재료, 고구마!
굽고, 찌고, 튀기고, 갈아서 고구마 본연의 맛을 즐기기도 하고 다른 요리의 주 또는 부재료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많은 사랑받는 만큼 활용법과 쓰임새도 다양해지는 듯합니다.
최근 유명 빵집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고구마빵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고구마빵은 고구마전분, 티피오카전분, 찹쌀가루, 밀가루 등으로 만든 반죽 안에 고구마를 채우고 오븐에 구워서 만들어요.
이번 요리교실서도 이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찐~ 고구마로 속을 채운 고구마 모양의 고구마빵을 만들었습니다.
천연 고구마는 여타 야채나 과일처럼 정형화된 모양이 아니기 때문에 가족들의 손관절 운동력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손 가는 대로, 느낌 받는 대로, 창작 욕구 대로 마치 놀이처럼 자유롭고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었어요.
인공 재료나 화학 색소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만으로 만들어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데다 모양이나 맛, 색깔도 너무 잘 나와서 입맛과 식감, 시각적 만족까지 어느 것 하나도 부족함이 없었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사실은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었답니다. ^^/
#요리교실 #고구마빵 #자색고구마분말로색을냈어요 #하늘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화순군 #전라남도
첫댓글 고구마을 찌면 옆구리도 터지고, 껍질도 결에 따라 터지고~~암튼 맛있고 모양도 예뻤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면서 우리 농업도 살리고 농가에 도움도 되고...아이디어가 참 좋은 빵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