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372소비자상담센터입니다."
최근 라돈이 나온다는 대진 침대와 관련해서
문의 전화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한 중년 남성 분이 전화를 주셨는데요,
소비자님이 현재 사용 중인 침대는 라돈이 나오는 모델이며,
2014년 8월에 300만원 이상 주고 구매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 업체측에서 전화도 받지 않고
홈페이지 문의도 되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셨습니다.
라돈 검출 침대는 대진침대(주)에서 판매한 네오그린, 모젤, 벨라루체,
뉴웨스턴 4개 모델 7,000여개 제품인 것으로 파악되며
이와 관련하여 한국소비자원은 제조사에 해명을 요구하고
조치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향후 여타 침대류
및 공산품의 방사능 물질 함유 여부에
대한 조사와 모니커링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현재 제조사에서 회수대상 제품 등의 정보를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므로,
네오 그린·모젤·벨라루체·뉴웨스턴 등 음이온 기능 침대를 사용하시는 소비자께서는
즉시 대진침대(02-538-2800/041-587-3500/1544-4475)로 연락하여
보유 제품의 조치 대상 여부 확인 후,
신속히 회수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피해구제를 원하실 경우 정확한 모델을 기입하여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 홈페이지(www.kca.go.kr) 접속 → 피해구제 →
피해구제신청 → 피해구제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피해구제 신청 방법
O 팩스 및 우편 신청
-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후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신청
* 팩스 : 043-877-6767
* 우편 :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상담실
O 방문
- 피해구제 신청서 및 증빙서류 준비
* 본원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
* 서울지원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O 온라인 신청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접속 온라인 피해구제 신청
* 홈페이지(www.kca.go.kr) 접속 → 피해구제 → 피해구제신청 →
피해구제접수방법 → 하단의 [온라인 신청] 클릭
저희 소시모는 모든 소비자가 자신의 권리를 당당히 요구할 수 있는 그날까지
소비자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더욱 열심히 상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