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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
스킬을 쿨마다 돌리는 미노목 극딜 빌드 기준입니다.
기충 무기악세합 == 최소 24% / 권장 25% 이상
특정 수치 이상의 강인함
가람, 엘비라, 코코의 강인함이 충분하지 않다면 이 빌드는 불가능합니다.
풀초를 하던, 탱악세를 끼고 치던 해야돼요.
강인함이 충분치 않으면 미야 연계기 부터 쓰는 안전한 빌드로 가던가 고대악마 쳐주는게 낫습니다.
<개요>
극딜빌드는 스킬쿨 오는대로 스킬을 눌러줘야합니다.
게임 내내 스킬쿨 오는대로 스킬 눌러주려면
① 가람 -> 미야, 엘비라 -> 코코 순
또는
② 가람 -> 엘비라 -> 코코 -> 미야 순으로 연계하는게 좋습니다.
② 빌드가 제일 편하지만, 레이저를 못끊으면 죽습니다.
(특수한 경우에 끊을 수 있긴 하고, 그럴 땐 ② 순으로 가도 무방)
미야 연계기가 제일 마지막에 있어서 레이저 도중에 힐을 못받아 고대로 사망합니다.
즉 평소의 극딜빌드는 ① 로 가야 합니다.
+ 미야 연계기 효과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극딜빌드는 ① 이긴 합니다.
그 외의 연계순서는 연계기 쿨타임 때문에 스킬을 강제로 아껴야합니다.
<PART1 가스트의 패턴>
크게 보면 주요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죽창 → 어깨빵 → 죽창 → 레이저 → 태양만세 →
이렇게 무한 반복이고 특수패턴 각성패턴은 가스트의 남은 체력이 65% 일때 나옵니다.
중간에 패턴이 하나 더 추가된다고 보면 됩니다.
태양만세는 눈덩이 또는 눈폭탄 패턴입니다. 둘 중에 하나 랜덤으로 나오는듯.
또한 패턴 사이사이에 미니패턴 "걷기" 가 있습니다.
화살표 가 걷기 패턴이라고 보시면 됨.
패턴을 연계기, 스킬 등으로 끊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패턴이 넘어갑니다.
※ "패턴을 끊었다" 의 기준은 아래 표식으로 판단합니다.
이게 일종의 패턴 준비동작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표식이 생기고 나서부터, 다음 표식이 나오기 전 까지 상태이상을 먹이면
다음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즉 패턴을 끊을거면 표식 도중에 상태이상을 먹여야 패턴을 끊는겁니다.
패턴을 넘기는거랑, 패턴을 끊는거랑 다른거임.
연계기를 늦게 쓴다고 해서 패턴이 항상 넘어가는건 아닙니다.
표식이 중요한거임.
이유 : 숨어있는 걷기 패턴으로 인해서. 걷기패턴은 표식이 나오지 않습니다.
ex1) 표식 다 채워져서 레이저가 이미 생겼고, 다음 표식 생기기전에 스턴을 맥였다.
----> 레이저 캔슬을 하지 못했고, 걷기 패턴을 끊었으므로 다음 패턴은 태양만세
ex2) 표식 다 채워지기전에 레이저를 끊어서 레이저를 없앴고,
다음 표식 생기기전에 연계기로 추가 스턴을 맥였다.
----> 레이저 캔슬은 하였지만 다음 스턴으로는 걷기 패턴을 끊었으므로 다음 패턴은 똑같이 태양만세
<PART2 첫 레이저 넘기기>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레이저패턴이 나온 이후에 상태이상을 먹일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맞으면서 버텨야하는데, 미야 연계기로 버텨야 함.
이게 이 공략의 핵심이고, 이게 불가능하다면 이 공략은 딱히 도움이 안될겁니다.
그런분들은 미야부터 연계시작하는 안전한 빌드로 가던가, 고대악마를 쳐주시면 됩니다.
이 빌드는 극딜빌드라서 스킬은 쿨마다 돌리고, 레이저를 맞으면서 미야 연계기를 쓰는데에 의미가 있음.
① 일반적인 상황
연계순서는
가람 -> 미야, 엘비라 -> 코코
첫 연계사이클 때 레이저를 버텨야 하는데
미야 연계기 그냥 꼴리는대로 쓰다간 죽습니다.
움짤보면 미야 연계기 타이밍이 제각각인거같지만
레이저 보고 타이밍을 재고 한겁니다.
레이저를 스무스하게 넘길 수 있는 최적의 방법임니다.
레이저 <-> AI 사이와의 각도에 따라 연계기 타이밍을 조절해줘야 함.
간단하게
미야 연계기 힐 받는 동안에 레이저가 지나가야한다 !
이거를 기억해 주심 됨.
ai가 터지면 절대 안됩니다. ai 가 힐받으면서 레이저 넘기는게 베스트임.
직접 연습해보면 감오실겁니다.
레이저를 힐받으면서 넘기는게 핵심 ! (힘들면 그냥 힐을 빨리 주는게 좋음)
이렇게 진행하면 가람 -> 미야, 엘비라 연계기로 넘어갈 때
미야 연계기를 느리게 쓰는 경우도 있고, 빠르게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
#1 미야 엘비라 연계기를 빠르게 썼다면, 연계기동안 패턴을 총 2개 넘겨서
코코 연계기 끝난 이후에는 죽창을 맞게 됩니다.
두번째 연계기 사이클은 죽창을 맞고나서 가람스킬로 스타트를 끊습니다.
레이저 패턴 직전에 있는 걷기 패턴을 가람스킬로 끊고, 레이저를 가람 연계기로 끊게 됩니다.
#2 미야 엘비라 연계기를 느리게 썼다면, 연계기동안 패턴을 총 3개 넘겨서
연계기 도중 죽창 패턴은 코코로 끊고
코코 연계기까지 끝나면 어깨빵 패턴이 오게 됩니다.
레이저 패턴 직전에 있는 걷기 패턴을 가람스킬로 끊고, 레이저를 가람 연계기로 끊게 됩니다.
영상보면 가스트 2판이 진행되고 있고,
첫 영상은 #1 인 경우, 두번째 영상은 #2인 경우입니다.
② 특수패턴 각성패턴이 생긴 경우
여기서부턴 응용 파트입니다.
미리 연습을 통해 어느 시점에 각성이 되는지 파악이 필요합니다.
언급했듯이 남은체력 65%일때 발동됨.
죽창 → 어깨빵 → 죽창 → 각성 → 레이저 → 태양만세 → ....
이렇게 각성이 중간에 껴버리면 연계기 순서를 바꿔주는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람 -> 엘비라 -> 코코 -> 미야 순으로 연계기 넣으면 엄청 쉽거든요.
이런식으로 해서 죽창까지 끊고, 연계기 끝나면 어깨빵 패턴이 오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상참고.
위의 연계순서는 단순 예시이고, 지금 보면 좋은 예시는 아닙니다.
미야 연계기 치확버프 효과때문에 미야 -> 가람 -> 엘비라 -> 코코 가 보다 더 좋았겠죠.
결국 패턴분석을 통해 각자 입맛에 따라
연계순서 및 타이밍을 정하면됩니다.
태양만세만 끊으면 뭐든 상관없어요.
여기서부턴 그냥 응용 파트입니다.
각성패턴이 첫레이저 이후에 생긴다면 또 적절하게 연계기 타이밍을 조절해주면 되겠죵.
연습 때 잘 해야합니다. 각성패턴 들어가있으면.
체력 65% 기억해두세용 . 두번째 연계 사이클 때도 들어갈수도있으니 신경써야함.
<PART3 두번째 연계기 사이클>
이상적인 두번째 연계기 사이클 & 패턴끊기는 윗짤과 같습니다.
태양만세를 코코로 끊으면서 안전하게 겜을 끝내는게 포인트죠.
미야 연계기 치확벞도 받을대로 다 받고.
가람 연계기 넣고 상태이상 질질 끌다가 미야 엘비라 연계기를 넣으면
윗짤처럼 자연스럽게 진행됩니다.
뒷내용들은 변수가 생겼을 때의 예시들인데 뭐 솔직히
그냥 바로 위에 짤 보면서 연계기 순서, 타이밍 설계를 직접 알아서 해도 상관 없습니다.
결국 응용이라서.
그런데, 미야 엘비라를 빨리 눌러버린 경우에는 아래처럼 됩니다.
네 눈덩이 같은거 맞고 딜 마저 못하고 겜 끝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해결책이 있는데
이상적인 두번째 연계기 사이클을 돌리기 힘들다면
두번째 연계기는 가람 -> 엘비라 -> 코코 -> 미야 순으로 연계기 늘여가면서 쓰시면 됩니다.
근데 그냥 연습해서 위에꺼로 하세요. 미야 중간에 넣는게 딜 더 나옴
※ 기충이 매우높은 가람이라면 ?
가람 기충이 높다면, 죽창맞기 직전 또는 죽창 전 걷기패턴 때 가람스킬로 상태이상 만들어버릴수도 있음.
하지만 그런 방법은 권장하진 않고
그냥 기다렸다가 일부러 죽창 맞고 연계 스타트하는게 편합니다. (PART3처럼)
그래도 이미 스킬을 일찍 써버린 경우에는 아래처럼 따라가면됩니다.
① 죽창패턴을 가람스킬로 씹은 경우
가람 -> 엘비라 -> 코코 -> 미야 순으로 늘여야지
가람 -> 미야, 엘비라 -> 코코 순으로 하면 무조건 태양만세 나옵니다. (아래짤 참고)
주의사항)
레이저 패턴 직전에도 걷기 패턴이 있으므로, 죽창을 가람스킬로 씹었다면 가람 연계기는 좀 일찍써야합니다.
연계기 늦게 썼다간 가스트가 도망가서 안맞음.
② 죽창패턴 전 걷기패턴에 가람스킬로 눕힌 경우
죽창을 가람스킬로 씹기도 전에 먼저 스킬로 눕혀버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야됨.
주의사항) 가람연계기 늦게쓰다간 죽창맞고 연계기 캔슬됩니다. 조심하세요....
근데 위에 말한것처럼
그냥 기다렸다가 일부러 죽창 맞고 연계 스타트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PART4 그 외 짤팁들>
① 미야 보조평타 힐량도 상당하다.
레이저 때 ai 랑 같이 뭉쳐있으면 같이 힐받을수있음
레이저를 구석에 빼고 잠깐 평타 손실 나더라도 AI 있는데까지 달려가서 붙는게 좋습니다.
폭사률 줄이는 작업은 계속 미리미리 해줘야함.
보조평타 힐 누가 따로 받아서 ai 터지는 경우 100판중에 두세판은 생깁니다.
신경써주세요.
② 미야 연계기를 연계사이클 도중에 넣어야 딜적인 부분에서 좋긴하다.
※ 미야 연계기 이후 5초 동안 치확 20% 증가버프가 생김.
이 치확벞 받는동안 엘비라, 코코 연계기 + 가람스킬 1회 가 들어간다.
미야 엘비라를 동시에 누르는것보다 약간 텀을 주는게 좋다,
엘비라연계기에 치확 20% 버프가 묻지 않는다.
연습을 통해 엘비라 연계기를 적당한 빠르기로 누르도록 한다.
가람 -> 엘비라 -> 코코 -> 미야 순으로 연계할때는 어쩔수없을때만 하는게 더 좋긴합니다.
③ 초반에 신경써주면 AI들도 프리딜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가스트가 위로가는거 길막해주는게 좋습니다. (오른쪽가는건 막을필요 X)
가람평타 잠깐 손실 있더라도 달려가서 막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끝까지 길막하면 안됩니다.
죽창 맞고나서는 길을 비켜주는게 좋아요.
움짤처럼 죽창 맞고나선 가스트가 빠질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레이저를 구석에다 깔아둘 수 있고, 안그러면 ai 죽는경우가 생김.
④ 벽에 붙어있는 가스트의 어깨빵 패턴은 매우 매우 조심해야한다.
어깨빵 패턴 때 가스트가 벽에 붙어있는데,
가람도 벽에 붙어있으면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다.
두번째 짤 같은경우는 스킬캔슬위험도 생겨서
벽에 붙는 가스트는 계속 의식하고 있어야 한다.
이런식으로 가스트가 벽에 붙었다면
가람도 벽에서 좀 떨어지도록 위치시키면 좋슴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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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 연계기를 중간에 써서 자주 폭사해요.. 라는 말이 있을 수 있는데
레이저 때 적절한 타이밍에 미야 연계기를 쓰면 죽일일이 없고,
애초에 이 빌드는 스킬을 쿨타임 되는대로 쓰는 빌드라서 이렇게 해야합니다.
이 빌드의 전제조건에 적절한 수치의 강인함이 들어가는것도 맞긴 말이긴합니다.
미야 연계기부터 쓰는 빌드는 이 빌드보다 안전한 반면에 스킬 한번을 못써요.
조건이 안된다면 미야부터 돌리고, 스킬 한번 덜 쓰면 됨.
아래는 여태 이 빌드 쓰면서 폭사 한번도 안한거 인증
아래는 스펙.
제 가람 무기악세합 기충은 24%이지만 25% 이상 권장합니다.
첫댓글 오
와!
뭐임.. 왜일정성글임ㅋㅋㅋ 와..오진다..;;
보통 호구 길레보스같은경우는 연계기를 0.대에 천천히 쑤셔넣는데 가스트도 그런식으로 욕심부렸다가 힐딸려서 전복함 ㅋㅋ
메시좌 미쳤네ㅋㅋㅋ 아무리 2성 풀초라지만 같은조합 100만차이 나네ㅋㅋㅋㅋ
쩐다
미쳤네 정성글 멋져요
역시 메시! 항상 믿고 봅니다
레이첼말고 엘비라 쓰는이유는 딜이 더 잘나와서 인가요?
아니 가테 길레 공략 강의 영상찍어서 유튜브 올리면 개떡상할거같은데ㅋㅋㅋㅋㅋ 개쩌네ㅋㅋㅋㅋ
혹시 기충 31이상 넣고 레이저캔슬하는 패턴 안쓰시는 이유가 있나요?
굳이 그럴필요 없어서요
첫레이저 패턴시작하고 오른쪽아래로 때리면서 유도해서 다음 패턴시작전 가람스킬써서 연계기 시작하면 레이져 첫타 정도만 맞고안맞으면서 딜할수있습니다. 영상필요하시면 보내드릴께요
결국 힐타이밍이 중요한거네요
진짜 꿀팁
정성 지리는글!
할 수는 없지만 진짜 지리는 글이네요 ㅋㅋㅋ
아카유키도 공략써줘요ㅠㅠ
정성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