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에서의 테라피는 근골격계의 바른 정렬을 통해
육체 내부 공간의 질서를 바로잡고 체형교정과 통증완화 효과를 가져다준다면,
요가에서의 힐링은 신체 내부 기관들의 정화를 통해
순환계, 호흡기계, 신경계, 내분비계, 면역계, 배설계 등의 기능을 되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체로 요가를 시작하고 가장 먼저 나타나는 변화는 무겁던 몸이 가볍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체 에너지 순환이 좋아지면서 일어나는 현상인데 쉽게 말해 기운이 나고 에너지가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에너지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면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해지고 업무능력도 향상됩니다.
둘째, 손발이 따뜻해지기 시작하고 몸전체의 체온이 오릅니다.
특히 중요한 아랫배가 따뜻해지면서 차갑게 굳어있던 복부 지방층이 부드러워지고 변비해소와 장운동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자궁이 따뜻해지면서 생리통 완화, 가임능력 개선 효과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임신 후 임산부 요가도 중요하지만, 임신 전 준비기간에 최소 6개월 정도는 꼭 먼저 요가 수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셋째, 자율신경의 조화를 얻게 되고 면역 기능이 높아집니다.
요가를 시작하고나서 감기에 잘 안 걸리거나 걸리더라도 큰 고생없이 수월하게 낫는다는 피드백을 회원님들께 참 많이 듣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감염성 질환의 공포, 피부 질환의 괴로움 등으로 인해 저하되는 삶의 질을 항샹시키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현대의 많은 질병들이 자율신경의 부조화로 인해 생겨나며 이런 질병들은 완치가 어렵고 오랜 시간동안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을 받게 합니다.
요가 수련은 중추신경계 뿐만 아니라 자율신경계의 조화와 균형을 가져오는 데에 도움이 되어
스스로를 케어하고 병을 다스리며 행복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