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도시락 가격은 5900원이며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됐다. 고객들은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 들어가 번호를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 및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고객들은 5900원에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은 오는 31일까지인 이벤트 기간 내에 쿠폰 번호 입력을 완료해야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은 매주 화요일에 계좌로 다음달 15일까지 지급된다.
비트코인 도시락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을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모바일앱을 통해 비트코인 도시락을 예약하면 원하는 날짜에 자신이 선택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의외의 콜라보
빗썸이 유통업 회사인 이마트와 콜라보를 했다는 것이 의외입니다. AI와 가상화폐의 영향이 커짐에 따라 실생활에 도입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
1. 소비자의 무관심
이러한 콜라보의 대표적인 단점은 바로 소비자의 무관심이러고 생각합니다. 편의점 도시락, 김밥 등의 PB제품들은 초기에 싼 가격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PB제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가격을 올리기 시작하였고,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관심은 점점 줄어들었으며 한솥도시락, 봉구스 밥버거 등의 값싸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편의점 도시락에게 가던 관심이 줄었다고 생각합니다
2. 빗썸을 사용하는 이용자의 수요
사실 이러한 콜라보를 시행하는 이유는 콜라보하는 기업에 대해 관심을 증가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나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주로 자신이 애용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비트코인의 경우에도 업비트와 같은 플랫폼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와 같은 투자상품들은 수수료 문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빗썸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견
가상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을 지급한다는 것이 소비자의 관심을 일으킨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정말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MZ세대를 겨냥하였다는 문맥에 비해 착한 가격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1코인에 8400만원의 가치를 나타나는데, 어떻게 3만원치의 비트코인을 소수점으로 지급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남습니다...비록 한정판매로 3만개를 실험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희소성은 보였지만 전 의구심이 남습니다.
첫댓글 예전에도 이런 비슷한 마케팅 행사를 한 국내기업도 있었단다. 이미 게시자가 지적했듯이 3만원어치의 비트코인이란 것은 그 의미 자체가 없다고 보여지는구나.
비트코인은 앞을 내다 볼수 없는 도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확신할 수 없기에 아무래도 사람들이 조심스럽게 접근할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