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2월 13일 (토) 우리는 주님의 양 떼 (요한복음 10:1 - 10:10)
[오늘의 말씀 요약] 예수님은 양과 목자의 관계를 말씀하십니다. 양은 목자의 음성을 알고 목자만을 따라갑니다. 문이 아닌 곳으로 우리에 들어가는 자 그리고 예수님보다 먼저 온 자는 양을 죽이는 강도요 도적입니다. 예수님은 양들에게 생명을 주는 양의 문이십니다.
나만의 큐티 일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말씀해설 ☞ 양과 목자 (10:1~6) 예수님은 목자와 강도(절도)를 대조하십니다. 강도는 문이 아닌 곳으로 넘어가고, 목자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9장과 연결해 생각하면 강도는 바리새인과 종교 지도자들을, 목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양과 목자의 관계를 연결시켜 주는 고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목자의 음성’입니다. 목자의 음성은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첫째, 양들을 불러냅니다. 목자가 각 양들의 이름을 부르면 양들은 그 음성을 듣고 문밖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둘째, 양들을 인도합니다. 목자가 앞서 가면서 말을 하면 양들은 그 음성을 듣고 목자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양들은 오직 목자의 음성에만 반응합니다. 사탄의 음성이 아니라 목자의 음성만을 따라갈 때 양들은 목자의 사랑과 보호 아래 안전한 길로 행할 수 있습니다. ☞ 양의 문 (10:7~10) 예수님은 이제 자신을 양의 문으로 소개하십니다. ‘문’은 원하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통로입니다. 그러므로 문을 제대로 찾지 못하면 원하는 곳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예수님과 상관없는 자신들의 주장만을 진리인 양 내세운 종교 지도자들은 도적이요 강도입니다. 예수님은 자신과 도적의 근본 의도를 대조해서 말씀하십니다. 양의 문이신 예수님은 양들에게 구원과 꼴(구원과 연관된 모든 사항)을 베푸시는 분입니다. 양들은 예수님으로 인해 생명을 얻고 그 생명을 풍성하게 누릴 것입니다. 그러나 도적은 양을 마음대로 훔치고 결국에는 도살하고 파멸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는 어느 누구도 생명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더 깊은 묵상 ● 아침에 QT를 통해 나를 다정하게 부르시고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들을 때 얼마나 큰 행복을 느낍니까? 오늘도 그 음성을 들었습니까? ● 예수님으로 인해 얻은 풍성한 생명력이 내 삶 가운데 어떻게 드러나고있습니까? 나는 예수님으로 인해 날마다 어떤 꼴을 얻습니까? 오늘의기도 제 이름을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다른 음성을 따라 살지 않고 오직 선한 목자 되신 주님의 음성만을 듣고 따라 살겠습니다. 선물로 주신 영생을 누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오늘의 명언 모든 사람은 자신만을 위하지만,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위하신다. - 존 헤이우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