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양 판석의 뛰어난 무늬는 최고를 자랑하고, 두께는 8~10cm가량된다.
잔디등 자연과 어우러짐이 좋아 주택 대문에서 현관까지 디딤돌로 사용하면 좋다.
현대에 접어들수록 인간은 거주하는 그 집에서 어느 공간이든 간에 한두 그루의 식물들을화분에 심어서 놓거나 아니면 여러 그루의 식물들을 점경물과 어울리게 해서 배식하는 방식으로 설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실내에 갔다놓는 식물의 식재의 형태는 과거와 비교해보면 디자인이나 사고방식에 있어서 다소 차이가 있다고 볼수있다. 이제는 전문가들의 조언이나 의뢰등을 하면서까지 아름다운 실내의 조경공간및 그런 자연그대로의 자연인테리어를 도입, 새로운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이런 공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급속도로 성장한 산업발전시기를 지나서 이제는 실내공간에서도 자연그대로의 환경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구가 설계및 시공, 사후 유지관리까지 하나의 분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이제 새롭게 명명하고자 한다. 이런 자연회귀적인 인테리어를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고 명칭하여 nature + human 인테리어라고 부르겠다. 나는 이제부터 새로운 공간창출의 욕구를 해소하고자 하는 디자이너로서 N + H 디자인을 새롭게 자리잡고자 한다. 이제 이런 N+H인테리어가 사치품도, 불가능한것도 아니다. 몇가지 기본적인 원칙의 적용, 정규적인 관리를 제공, 식물 반응에 대한 사려 깊은 관찰, 우리가 식물에 대해 알고있는 상식등을 이용, 친환경적인 건축재료가 대체 무엇인가에 대한 깊은 고찰등이 요구될것이다. 이러한 인테리어를 디자인하고자 할때는 두가지 부분으로 나뉘게 된다. 실내공간의 인테리어시공의 디테일고안, 심미적인 인테리어디자인 제시, 예산의 충분한 고려와 고급건축자재의 적절한 사용, 친환경적인 재료 선택및 적절한 사용등인 인테리어디자인부분과 또 한가지는 조경디자인에서 적절하게 설계된 상황, 적절한 식재 시공, 관리하는 사람의 수준에 대한 이해(건축주가 직접 관리할때 건축주의 식물에 대한 지식정도 파악),아니면 아예 전면적인 위탁관리등을 고려하게 되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