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도카이 전동차 211계 5000번대(시즈오카지구 SS편성)
1. 제원
데뷔 - 1988년
길이/폭/높이 - 20000 / 2966 / 4086
편성 - 3량편성(2M 1T) / 4량편성(2M 2T)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1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1km/h/s(2량/4량편성) 2.5km/h/s(3량편성)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직류직권전동기 C-MT61A(120kW)
편성출력 - 120kW * 4 * 2량 = 960kW(3/4량편성시)
기어비 - 5.19
제어장치 - 계자첨가 여자제어 방식
대차 - 동력대차 C-DT56 / 부수대차 C-TR241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직통/회생/억속/직통예비)
신호장치 - ATS-ST / ATS-PT / EB / TE
1988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한 JR도카이 소속 211계 편성으로, 1988년 11월부터 1989년 3월까지 3량편성 11편성이 오오가키전차구에 투입되어 C편성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도카이도본선에서의 운용을 개시하였다. 그 후 1989년 7월에 3량편성 17편성이 시즈오카지구에 투입되었으며 그 뒤 편성 재편을 통하여 현재의 편성 진용이 갖추어졌다.
SS편성은 원래 시즈오카지구에서부터 투입되어 활동되고 있는 3량편성의 211계로, 현재 11편성이 활동하고 있으며 SS편성에는 협소터널 대응차량인 5600번대가 연결된다.
2. 운행노선
JR도카이도본선 보통/쾌속 등 (아타미~토요하시 구간)
JR미노부선(후지~니시후지노미야)
JR고텐바선
3. 편성표 / 차량기지
JR도카이 시즈오카차량구 소속.
3량편성 SS편성(소단면 터널 대응 5600번대 차량 연결) 11편성 33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