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한 해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3월의 절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2025년은 첫 달부터 많이 바쁜시간을 보냈습니다.
1월 중순에는 IB 최종승인을 위한 마지막 방문이 있었고 1월 첫주부터 30여명의 학생들이 한국에서 와 3주간 기숙사에 머물면서 영어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태국을 위하여 세워진 학교지만 한국의 학생들에게 국제학교의 수업을 경험하게하여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었고 학교의 재정에도 도움이 되어서 감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4년동안 고생하며 준비하였던 IB 프로그램과 WASC 로부터 국제인증을 받는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시간과 재정 그리고 팀웍이 필요했던 일이라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던 마음도 들었었는데 마침내 기쁘고 감사한 열매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이번 달에는 WIS가 AP CollegeBoard 로 부터 테스트센터 학교로 지정이 되어 재학생들과 외부 학생들도 대학입학에 필요한 SAT 와 AP 시험을 교내에서 직접 치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학생들의 대학진학을 위해 많은 도움을 줄수 있게 되어서 이 또한 감사한 일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가장 수고하고 애쓴 딸 소망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현재 학교에서 Head of School 의 직책을 맡아서 일하고 있는데 지혜와 건강과 하나님 주시는 은혜가 항상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학교가 개교한지 만 10년이 되는 해 입니다. 짧지않은 시간이었지만 생각해 보면 너무 빠르고 정신없이지나간 시간이기도 합니다. 10년째 되는 때에 이제 정말 어느곳에 내 놓아도 자신이 있는 국제학교로 성장할 수 있게 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8월4일이 웨슬리국제학교의 개교 기념일인데 올해는 좀 더 특별한 행사를 가지려고 합니다. 의미있는 시간과 행사로 준비될수 있도록 지혜와 은혜를 구해 봅니다.
IB와 WASC 인증이후로 학교에 입학문의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적지않은 학비가 들어가고 태국사람들은 굉장히 오래 고민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성향이 있어서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변화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듯 합니다. 새롭게 인증을 받고 학교가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나니 이전보다 학교의 운영에 더 많이 신경이 쓰이고 생각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잘 감당할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학교의 교문이 10년전 처음 개교하며 재정적으로 어려울때 최소의 비용으로 만들어져서 이제는 뭔가 변화를 주어야 할 시점이 되었습니다. 학교를 보러오는 학부모들도 학교 내부는 넓고 잘 되어 있는것에 비하여 교문이 너무 외소해 보여서 학교에 대한 첫 인상을 좀 더 좋게 하면 좋겠다는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방학기간동안 교문을 다시 만드는 공사를 진행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6-7월 두달간 진행하게 되는데 최소 3-4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학생수도 더 채워지고 물이바다 후원도 더 많아져서 필요한 재정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1월부터 캠퍼스내에 기숙사에서 학생들이 생활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태국 독일 한국에서 온 6명의 학생들이 지내고 있는데 매일저녁 이명화 선교사와 성경읽기를 하고 주일에는 교사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기숙사와 교회의 이름은 벧엘하우스 입니다. 하나님의 집에서 지내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닮아가고 그 은혜를 누리는 사람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더 많은 학생들이 이곳에 와서 영적인 지경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건축하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 전교생이 모이는 행사가 있을때에 다 모일수 있는 실내공간이 없어서 외부의 강당이나 극장을 빌려서 사용하곤 했는데 양질의 국제학교 교육과 행사 및 채플을 위한 더 넓은 공간을 준비할 때라고 생각되어 건축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건축가를 만나게 하시고 설계에도 지혜를 주셔서 꼭 필요하고 실용적인 공간이 되도록 그리고 필요한 재정이 은혜롭게 준비되어 질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올해 4월 중순에는 연회참석과 건축모금을 위한 선교보고차 한 달 정도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아름다운 만남과 은혜가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웨슬리 국제학교가 태국의 선교역사에 아름답게 기록되기 원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하여 애쓰며 마음을 다하는 우리의 노력이 삼심배 육십배 백배의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후원동역자들과 교회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가정과 일터와 교회에 하나님 주시는 기쁨과 감사가 언제나 넉넉하기를 기도합니다.
2025년 3월에 태국 웨슬리국제학교에서
김교묵 이명화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