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암부집으로 도처에 애인을 둘 사주
7363 53 43 3323 13 3
己 戊 丁 丙 乙 甲 癸 壬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甲甲辛辛 여명)
戌子丑丑
공망戌亥, 丑화개 반안, 子육해 장성, 戌반안 월살, 子丑합, 丑戌형 일,시지 격각이고 子丑丑 合으로 투합이니 암장된 官들이 전부 日支 子 宮으로 들어오고 있다.
■ 간명요점
甲子-목욕일간에 月支 丑土가 관성입묘지이고 또한 丑장간에 辛금 戌장간에 辛금등 暗官이 많아 도처에 애인을 둘 사주이다.
2000년 40세 乙巳運-목욕, 庚辰년에 유부남과 바람을 피우다 남편에게 들통이 났다.
-대세운 乙庚合金이고 日支 子水와 子辰 合하면 세운 天干 庚金도 당겨온다.-辰戌沖 丑戌刑으로 암장된 官이 전부 動하니 남자로 인한 곤경에 처한다. 辰戌沖, 丑戌刑이 일어나는데 辰戌沖은 子辰合으로 가라앉으나 丑戌刑은 丑中 癸辛己, 戌中 辛丁戊가 튀어나오는데 時干의 甲木은 甲己合去로 사라지고 재물까지 잃는다. 正官인 辛金은 그대로 살아나니 뭇 남자와 염문을 뿌리는 시기이다.
1.원명해설
丑月 甲木으로 추우며 土金이 많아 身弱사주이다. 일간이 통근을 못해 우선 억부로 갑목을 도와야 하니 조후보다는 신왕함을 요한다. 그러나 조후를 해결 못하니 복록이 적고 가정 부부운이 불길하다. 火운은 조후운도 나쁘지 않다.
辛이 正官이라고는 하나, 이 신약 사주에서는 凶작용으로 七殺과 같고, 財生殺로 인해 고생스러움이 내재되어 있는 사주이다. 또, 身弱이라고 하여 日干을 生하는 子水를 用神으로 삼을 수도 없다. (용신을 삼을 수 없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세요)
-이래저래 힘든 명조이다.
冬節(동절) 甲木이 甲子일주이니 甲木이 꽁꽁 얼어붙은 형상이다
-부부궁이 좋을 리 없다. 조후가 시급하여 戌중의 丁火를 用神으로 삼아 얼어붙은 冬土를 녹여야 甲木이 좋은 결실을 맺겠으나, 火氣가 미약하니 그 또한 역부족이다.
-火운을 기뻐하고 일간이 지지로 통근하는 木운이 길하다.
본명의 남편운은 어떨까, 時支 戌중 丁火 傷官이 用神이고, 부부궁인 日支에 忌神 子水가 있으니 남편 덕은 전무하다.
辛金 官성 또한 子水를 生하는 忌神이 될 뿐이다. 그러나 丑土와 戌土가 있어서 辛金이 통근하니 辛金이 무력하지는 않으니 남편이 경제적인 능력은 있다.
甲甲辛辛 여명)
戌子丑丑
그러나 남편궁 일지가 子水 기신이 되며 辛이 正官으로 丑을 깔고 있어 夫星入墓가 되어 있으니 이 사주는 결혼 전의 애인이 멀리가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 첫사랑과의 인연이 평생토록 마음에 새겨질 것이다.
또한 丑중 辛金, 戌중 辛金 등 암장된 관이 많아 숨겨 논 애인을 둘 팔자이다.
-40세 乙巳대운은 겁재인 을목이 사중 경금과 을경합한 형상이고, 목욕지에 앉았으며 세운 庚辰年은 偏官운이고, 또한 辰중 乙木과 乙庚合으로 暗合하니 남자 남편 문제로 대운과 세운에서 시끄러울 징조이다.
時支와 辰戌沖으로 戌속에 숨어있던 辛금 애인이 庚금의 세운 천간인 밖으로 나온 형상이니 바람을 피우다 남편에게 들통이 났다.
六合 중에 子丑합은 아주 근거리 합으로 통변이 된다. 따라서 바람을 피우는 형태를 보면 그 대상자가 자기 집 근처에 있거나 가까운 사이이든지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子丑은 밤에 해당되며 어두운 공간으로 그 형체가 잘 드러나지 않으므로 쉽사리 들키지 않는 속성이 있다.
2.대운해설
23-32 甲辰대운 日支와 子辰 合하여 印星이니 가정을 꾸미는 운이 된다.
辰戌沖으로 자식宮을 沖하는데 자식이 있으면 피해를 당하고 없으면 戌중 丁火가 나오므로 자식의 잉태 생산의 기간이 된다.
또한 辰戌沖은 財星인 부친을 의미하니 부친의 건강과 수명에도 위험이 따른다.
33-42 乙巳대운-목욕운이며, 巳中 庚金과 겁재인 乙木이 乙庚合金으로 官으로 변한 상태라 남자문제가 불거진다. 또한 乙巳-목욕지이다.
巳대운에는 원국과 巳丑合金하니 巳중 丙화 식신과 丑중 辛금 관성이 병신-암합을 하여 바람을 피우게 된다. 또한 乙목이 巳화 욕지에 앉아 을경암합을 이루니 삼각관계의 이성관계가 지속된 시기라 본다.
40세 乙巳運 庚辰년 외정으로 부부불화 -大, 歲運이 乙庚合金하고, 巳중 庚金과 乙庚合, 다시 庚辰年은 辰중 乙木과 乙庚合이며, 巳중 庚金과 辰중 乙木이 乙庚合으로 암합하여 나오는 오행이 전부 官星인 金이라 난잡하고 好色多淫(호색다음)한 기운이 흐른다. 원명에도 水가 강하며 甲子-목욕 일주라 색정이 강하다.
甲甲辛辛 여명)
戌子丑丑
지속된 외도가 발생된 상태에서 庚辰년에는 편관이 인수와 화살이 되지 않으니 七殺로 작용한다.
-身弱에 偏官인 庚金이 日干인 甲과 충돌하니 불길하다. 더구나 관살혼잡의 시기가 된다. 지지에서는 辰戌沖이 되며 戌중에 辛금 관성이 乙목에 의하여 乙辛沖으로 심각하게 손상되는 운이 된다. -다시 丑戌刑이 일어나 丑中 辛金이 나타나니 남자관계가 복잡하게 전개되는 양상이다.
甲甲辛辛 여명)
戌子丑丑
43-52 丙午대운
원래는 火가 조후를 맞추는 용신운이나 천간에서는 丙辛合水가 이루어지고, 지지에서는 午戌合과 子午沖이니 沖도 合도 아니다.
대운지 午화는 年지 기준으로 생식기인 상관 도화가 되어, 본인 스스로가 따뜻한 품속의 남자를 찾아 이성을 찾아 나선다. 일지 子水는 인성으로 남자인 官의 생식기를 의미하기도 하니 격이 안 좋으면 남자가 없으면 잠을 이루지 못하는 요화가 된다.
이미 원국에서 子丑合으로 正官인 辛金을 당겨왔는데, 대운간 丙火가 다시 丙辛合으로 합세하니 이중 삼중의 암합이 생겨 비밀스러운 애정이 발생한다.
43세부터 시작되는 丙午대운은 조후가 해결되어 강남 갔던 제비가 돌아오는 형상이다. 얼었던 나무가 해동하여 꽃을 피우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하니, 어찌 마음이 動하지 않으랴,
동절의 나무는 火운인 식상운이 오면 색정이 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얼어있던 생식기능이 발동하여 식상 특유의 과감하고 위선적인 행위로 도덕적인 선을 넘어버리는 호기심이 발동하는 운이다.
丙午대운 46세 丙戌年은 천간의 辛金이 모두 합거되는 流年으로 남편에 대한 관념을 상실하는 운이니 불화가 잦고 오히려 큰소리 치며, 丑戌刑으로 개고된 己土를 만나 甲己쟁合을 이루므로 財的인 관심으로 마음이 바뀌는 시기이다.
甲甲辛辛 여명)
戌子丑丑
丁未대운 53세가 되면 月柱와 天克支沖이며 傷官見官이니, 남편을 과감히 버릴 것이다. 丑戌未 삼형까지 겹치니 과감하게 인생의 새로운 판을 짜게 될 것이다. 본 남편과 이혼하여 새로운 남자와 살게 된다면 행복할 것인가, 아마 그럴 것이다. 丁未대운과 戊대운까지는 水를 제거하는 길한 운이기 때문이다. 말년 申대운과, 己酉대운은 不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