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약대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MPCHS 약대의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서 좋은 소식을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미국약대들 중, 순수하게 0+6 (6 year direct entry) 약대를 운영하는 대학들은 총 9개의 대학밖에 없습니다. Rutgers Univ., Northeastern Univ., (Early Assurance이지만 3학년 본과 진학을 보장하기 때문에 6년제 약대로 간주), U of Rhode Island, MCPHS Univ., Ohio Northern Univ., St. Louis College of Pharmacy, St. John’s Univ., U of the Sciences in Philadelphia (현 St. Joseph’s Univ.), U of Findlay 이렇게 9개 대학만이 0+6약대를 운영하며 그 외의 대학들은 일부 기관들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극히 일부 학생만 direct entry로 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6년제 약대들 중,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미국약대들은 없었는데요, 유일하게 MCPHS 미국약대만이 2023년 부터 신입학 또는 1학년으로 편입하는 학생들에게, Pharm D. 프로그램에서 4학년까지 마치면 Pharmacy and Life Science 학사학위가 수여되고 6학년까지 마치면 Pharm D. (Doctor of Pharmacy) 학위가 수여됩니다.
Pharmacy and Life Science 학사취득의 장점은 이 전공이 STEM으로 분류되어 24개월간 추가 OPT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 Pharm D 학위로는 OPT 기간을 1년 밖에 사용할 수 없었으나 Pharmacy and Life Science 학사학위를 받음으로써 총 36개월 OPT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 기간이 3년으로 늘어난 것은 유학생들의 미국 취업에 있어서 정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1년간의 OPT 과정인 학생들의 경우 취업 기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미국 내, 취업이 어려웠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Pharmacy and Life Science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팜디학위를 받게되면 STEM OPT가 적용되어 36개월이란 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미국약대를 졸업하는 유학생들에게도 충분히 취업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 MCPHS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mcphs.edu/academics/programs/pharmacy-pharmd/bachelor-of-science-in-pharmacy-and-life-sciences
저희 SI 유학원은 MPCHS 약대와 공식 업무협약으로 10년 이상 한국공식에이전시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그리고 현재는 유일한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라고 보셔도 무방하며 MCPHS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타 업무협약이 없는 일부 업체들과는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 학생으로 등록되면 합격률, 장학금 등에 있어 개인적인 지원이나 타 업체들에 비하여 훨씬 유리한 조건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 SI 유학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MCPHS의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온라인상에 떠도는 불특정 다수의 잘못된 정보들은 무시하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MCPHS 입학처 또는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 SI 유학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미국유학 정보를 원하시면 클릭!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원하시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