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방화11복지관 단기사회사업
 
 
 
 

최근 댓글 보기

 
최신 댓글이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친구야 놀자 (조민지, 최영경) [선행사례연구1] 아이밥, 놀이반찬, 이웃국
최영경 추천 0 조회 50 18.06.25 23:05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7.13 15:54

    첫댓글 이 사업은 아이들이 ‘직접’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해나가는 것이라는 것을 아이들 스스로 더 되새길 수 있도록 곁에서 반복해 말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좋아요. 아이들에게 설명을 자주 해주면 다음 번, 다음 일을 준비하면서도 떠올릴 수 있겠어요.

  • 18.07.13 15:56

    이어 선생님 생각을 말씀해주시는 모습을 통해 정보를 주고 묻는 것이 잘 묻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복지요결 가운데
    82쪽 '묻기', 108쪽 활동설명회 + 각주, 140쪽 '선택할수 있게' + 각주를 다시 읽어 보면 좋겠어요. 실습 시작하면 함께 읽어봅시다. 우리가 이를 염두해도 실천해야 합니다. 같이 점검해요.

  • 18.07.13 16:03

    이제 곧 경험하게 될 지역주민 분들께 방문 및 인사하는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더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생각만해도 웃음이 절로 납니다.

    - 상상하니 신이 나지요? 어디서든 영경 선생님 눈 웃음과 밝은 목소리가 힘이 되리라 생각해요.

  • 18.07.13 16:20

    이번 사회사업을 하면서 ‘관계 주선가가’가 되어 당사자인 아이들의 자주성과 지역사회 공생성을 살려 복지를 이루게 돕는 것이 진정한 사회사업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 자주성과 공생성 짝 잘 연결 했네요.

    http://cafe.daum.net/cswcamp/MFzw/514 자세한 설명입니다.

    자도 이번에 다시 확인했어요. 덕분에 공부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7.13 16:25

    한덕연 선생님 답글 가운데
    홍준호 선생님의 '사회사업 탐구여정' 16~17쪽에서
    "관계적 존재"와 "주체적 존재"라 하신 건 좋은 대조입니다.

    앞의 것이 공생적 존재라면
    뒤의 것은 '주체적 존재'라 하기보다 '자주적 존재'라 해야 어울릴 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