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n Thong 저 | 2024년 11월 6일 오후 8시 21분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220억 달러로 추산되며, 인도네시아(650억 달러)와 태국(260억 달러)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3번째로 큽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Google, Temasek, Bain & Company의 연례 "e-Conomy SEA 2024" 보고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작년 대비 18% 성장했으며, 필리핀(23%)과 태국(19%)에 이어 3번째로 빠른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30년까지 연간 19%씩 성장하여 630억 달러에 도달하고 태국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상거래는 베트남 디지털 경제의 60%를 차지하며, 나머지는 대부분 승차 공유 및 배달, 온라인 미디어로 구성됩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은 Shopee, TikTok Shop, Lazada, Tiki, Sendo입니다.
Temu, Shein 등 새로운 중국 플랫폼 또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 하고 있습니다.
Shopee Vietnam의 CEO인 Tran Tuan Anh는 이 시장이 엄청난 잠재력과 성장 여지로 인해 치열한 경쟁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VnExpress에 "이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 제공업체 Metric에 따르면 베트남인은 올해 첫 9개월 동안 5대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평균적으로 한 달에 25조 3,000억 VND(10억 달러)를 쇼핑했습니다.
VND 200,000 미만의 제품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Lazada와 Kantar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소비자의 3분의 1이 가격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할인 혜택을 찾습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경쟁력 있는 가격과 할인 쿠폰의 가용성을 중요한 요소로 꼽았으며, 프로모션은 반복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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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vnexpress.net/news/business/data-speaks/vietnam-e-commerce-market-3rd-largest-in-southeast-asia-4813199.html
Vietnam e-commerce market 3rd largest in Southeast Asia - VnExpress International
Vietnam’s e-commerce market is estimated at US$22 billion, the third largest in Southeast Asia behind only Indonesia ($65 billion) and Thailand ($26 bil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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