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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프로그램 | 컨셉 | 추리 게임 | 각 게임에서 승리하거나 보물찾기를 통해 얻은 힌트들을 유추해서 최종 정답을 맞추는 게임 | |||
주제 | 제목 | 내용 | 준비물 | |||
아이스브레이크 (30)
| 1. 미니 프로필게임 (10) | 자신만의 프로필을 작성해서 누구의 프로필인지 맞춘다. | A4용지, 펜 | |||
2. 기안 84게임 (10) | 넌센스 그림을 맞춘다. | PPT | ||||
3. 모션 게임 (5) | 주어진 단어를 듣고 조원들이같은동작으로 일치하도록 한다. | PPT | ||||
4.몸으로 말해요 (5) | 출제자는 주어진 단어를 몸으로 표현하고 정답자는 맞춘다. | PPT | ||||
명랑운동회 (40) | 보물찾기 (20) | 최종 정답이 되는 힌트들을 숨겨두며, 보물찾기를 진행한다. | 힌트종이 | |||
나와 마주보며 (20) | 마인드맵을 통해서 자신을 돌아본다. | A4용지 |
학생들은 팀명과 팀 구호를 정하면서 힘차게 게임에 참여했다. 미니 프로필 게임을 통해, 다른 친구들의 성격이나 꿈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넌센스 그림 퀴즈를 하면서 서로 의논하고 존중 해주며, 즐겁게 할 수 있었다.
같은 동작을 해야 하는 ‘모션 게임’과 ‘스피드 몸으로 말해요’를 통해서는 협동심을 기르게 되었다. 몸을 쓰는 게임이다 보니 학생들은 역동적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함께 문제를 맞혀 나가면서 학생들의 얼굴에서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본 게임으로는 보물찾기를 하였다. 주어진 보물인 쪽지를 찾아서 문제를 풀고 힌트를 얻었다. 얻은 힌트들을 조별로 모여서 공유하여, 최종정답인 ‘우리’를 찾았다. 마지막으로 ‘나와 마주 보며’라는 게임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마인드맵을 그려보고 공유하며 다시 한 번 나에 대해 생각하면서 서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명랑운동회를 통해 협동의식을 깨닫게 해줄 수 있었고 즐겁게 한 학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글 허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