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시 주의 사항 ★
- 실습 일지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습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과 개선점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사진을 첨부하면 실습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를 통해 실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합니다.
★말머리를 눌러 제품명을 선택해주세요.
★제목은 마음대로! 본인이 적고 싶은 제목으로 써주세요! : )
★품목 2가지를 같이 작성합니다.
1. 문제 해결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실습 과정 중 발생한 문제나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자신이 오늘 실습한 태도에 대한 피드백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
(품목1-모카번)
오늘은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선생님이 미리 반죽도 전부 준비해주셔서 오래걸리지도 않았습니다.
모카번은 유튜브에서 모닝빵으로 만드는걸 본적이 있었기에 그렇게 어렵지고 않았습니다.
(품목2-없음)
2. 제품 평가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제품의 외관(균일한 모양, 색상, 부피 등), 향과 맛, 식감 등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작성
(품목 1)
우선 쫄깃한 빵에 달콤한 모카반죽이 잘 녹아내려 구워지며 바삭한 모카번이 되었습니다. 우선 한입 베어물면 바삭하게 모카반죽이 씹히며 달콤한 맛이 납니다 빵에는 가염버터가 들어갔기에 약간 고소하며 짭잘했습니다
모양도 제법 괜찮고 맛도 좋았습니다.
5점만점에 3.973점입니다
(품목 2)
3. 아이디어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오늘 만든 빵을 응용하여 판매한다면 어떤 아이디어로 판매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제안
(품목 1)
선생님이 만드신 모카번을 먹어보니 안에 모카 크림 충전물이 들어있었는데 그게 참 맛났습니다. 판매한다면 모카크림 넣으면 정말 잘팔릿것 같습니다.
(품목 2)
4. 느낀점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실습 전에는 몰랐지만 실습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지식, 기술, 태도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 (팀원들과의 협력 과정 포함)
(품목 1)
모카번을 만들기위해 모카반죽을 빵에 뿌릴때 선생님이 가운데서부터 뿌리면 나중에 한쪽으로 쏠린다고 하셨을때 많이 어렵나 했는데 좀 어려웠습니다. 어느순간 조금씩 한쪽으로 쏠리더군요
다음에는 좀더 기술을 갈고닦아서 이게 왜 어렵단거지?를 진짜로 실현시키고 싶습니다.
(품목 2)
5.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
:저희 빨리 끝내주신다고 반죽도 미리 다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이제 제빵이 이걸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면 좀 아쉽지만 이제 제과가 시작될테니 기대도 됩니다. 2학기도 잘부탁 드리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