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마태복음 24장 29-35절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예수님이 오시는 것을 다 알게오신다. 도적같이 오시는 예수님과 온 족속이 다 알게오시는 예수님은 어떻게 차이가 있는가? 도적같이 오시는 예수님은 휴거를 당하는 자를 말하고, 모든 족속이 보는 상황에서 오시는 것은 7년 대환란 후에 오시는 지상재림인 것이다. 이 말씀은 예수님의 재림때 나타날 현상을 말하고 있다. 예수님이 하늘에서 징조가 나타날 것인데, 이와 관련하여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고 말씀하셨다. 무화과 나무는 이스라엘을 상징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스라엘에 대해서 생각하고 말한다. 이스라엘이 로마에 의해 멸망했지만 거의 2000년이 지나서 이스라엘이 독립했다는 것을 부각시킨다. 그러나 여기서는 율법을 고수하던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예수님이 무화과 나무에 대해서 비유로 말씀하신 것이 있다. 누가복음 13장 6-9절에서『이에 비유로 말씀하시되 한 사람이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 와서 그 열매를 구하였으나 얻지 못한지라 포도원지기에게 이르되 내가 삼 년을 와서 이 무화과나무에서 열매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게 하겠느냐 대답하여 이르되 주인이여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내가 두루 파고 거름을 주리니 이 후에 만일 열매가 열면 좋거니와 그렇지 않으면 찍어버리소서 하였다 하시니라』한 사람은 하나님이시다. 포도원은 이 세상을 말한다. 그래서 무화과나무를 심었다는 것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택하신 것을 말한다. 그리고 열매를 구했지만, 결과적으로 이스라엘은 열매가 없으므로 찍혀버렸다.
마태복음 21장 9절에서『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마찬가지로 마가복음 11장 13절에서도『멀리서 잎사귀 있는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혹 그 나무에 무엇이 있을까 하여 가셨더니 가서 보신즉 잎사귀 외에 아무 것도 없더라 이는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무화과의 때가 아니라는 말은 이스라엘의 때가 아니라는 것이다.
예수님이 마태복음 21장 9절에서 길가의 무화과 나무를 보시고, 하신 말씀이『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라고 말씀하셨다.『영원토록』이라는 말은 예수님의 재림 때까지 이스라엘이 열매를 맺지 못한다는 말씀이다. 여기에서 예수님이 저주하신 대상은 무화과 나무를 통해서 이스라엘을 저주하시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이스라엘을 통해서 기대하신 열매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말한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율법을 주셨으며, 율법을 지키려고 하면서, 도저히 율법을 완벽하게 지킬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그리스도를 발견하라고 하는 것인데, 이스라엘은 그리스도를 발견하지 못하고, 오히려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못박아 버렸다. 하나님은율법 속에 있는 이스라엘이 탄식하며, 하나님께 부르짖기를 바라신 것이다. 애굽에서 바로의 종이 된 자들이 하나님께 부르짖었던 것처럼, 이스라엘도 부르짖기를 바라셨지만,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외면했다. 이스라엘의 대표격인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은 부르짖지 않고, 세리, 창기, 병자들은 부르짖은 것이다. 그래서 이들이 그리스도를 발견한 것이다.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여기서『가지가 연하여지고』를 통해서, 이스라엘의 독립을 두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는 이스라엘의 독립이 아니라 예수님의 재림 때의 상황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24장에서 예수님은 그 상황을 노아의 때를 비유적으로 말씀하셨다.『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노아의 시대에 하나님이 세상을 물로 멸망시켜버렸다. 그 이유는 창세기 6장에서 말씀하고 있다.
창세기 6장 2절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는지라』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의 씨의 약속의 사람들이며, 사람들의 딸들은 씨의 약속이 없는 자들이다. 그들이 섞이므로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약속을 저버린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창세기 6장 5절에서『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당시의 세상 사람들의 영적 간음이 얼마나 극심한지를 알 수 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들을 하지만 모두가 세상을 위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인 것이다. 오늘날 동성애가 만연하고, 동성결혼을 범 세계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때에 살고 있다. 예수님의 재림의 때는 점차 가까워오고 있는 상황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이다. 세상은 점차 마지막 때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복음이 세상 끝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성경의 번역도 진행되고 있다. 동성애는 세계 각국으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인공지능의 연구와 개발이 날이 갈수록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사람의 몸에 컴퓨터와 연결을 시도하고 있으며, 기억을 복제하여, 저장하고, 영원히 죽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한다. 동물의 복제 기술이 인간에게 적용될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세상은 글로벌 상태로 통합되고 있으며, 전쟁에 쓰이는 무기의 파괴력은 너무나 심각하며, 돈은 현금에서 신용거래로 정착되고 있으며, 전자결재 시스템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666이라는 말이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듯 싶다.
교회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출애굽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들은 마치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홍해바다를 건넌 후 다시 애굽을 그리워하고, 가나안 입구에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저버리고, 가나안에 들어가서도 율법에 얽매여 그리스도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다. 예수님은 반드시 재림하실 것이다. 그 때가 언제인지 아무도 모르지만 곧 가까이 왔음을 여러 정황으로 보면 깨달을 수 있다. 예수님께서 비유로 깨어있으라는 말씀은 비록 세상에 살고 있지만 영적으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라는 의미가 될 것이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메시야 왕국(천년왕국)을 세우실 것을 말씀하셨다. 성경에서는 이를 이스라엘의 회복이라고 한다. 그러나 메시야 왕국은 이스라엘 만이 아니라 천하만민에 대해서 회복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택하셨지만, 사람이 다스리는 이스라엘은 실패했다. 그래서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는 예수님이 직접 세상을 다스린다는 것이다. 이것이 요한계시록에서 나오는 천년왕국(메시야 왕국)이다.
할렐루야 ~! 주님께 영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