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첫번째로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인가?
유동인구가 없다면
말그대로 '유령상가'가 될 수 있어요.
상가자리 잡을 때 가장
기본적으로 파악해야할 부분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을수록 당연히
그상가를 찾는 사람도 많게되니
임대료가 조금 나가더라도
좀더 좋은 위치의 입지를 잡으시는게 좋아요!
2. 유동인구의 동선이 어느쪽으로 향하는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어도
상,중,하의 자리가 있듯
유동인구의 동선에 따라서
자리가 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적어도 위치가 중 이상의
유동인구 동선인 곳으로 선정하는게 좋아요 :D
3. 배후단지 규모가 큰규모로 있는가?
유동인구와 상주인구,
두가지의 인구로 나뉘는데요.
상주인구는 배후단지에서
정기적으로 상주하는 인구를 말해요.
특히 오피스 건물이나
기업체가 많이 있는 곳에
입지를 선정하면
구매력있는 회사원분들이
상가를 이용해
매출이 굉장히 좋은 편이랍니다 ^^
친절한 민실장은 배후단지가 큰곳을
노리는걸 강추해요.
문래skv1센터상가 강추!
4. 배후단지 거주자의 경제수준과 연령대가
창업하고자 하는 업종과 잘 맞는가 ?
배후단지를 노리신다면
거주자의 경제수준과 연령대를 파악해
그에 맞는 업종을 선택해서
입점을 노리시는게 좋아요.
아파트단지를 노리신다면
학원이나 부동산, 커피점, 키즈카페를 추천드리고
사무실의 회사원분들을
타겟으로 하신다면
커피점, 식당, 베이커리,편의점 등
위 업종으로 창업하기 좋아요.
5. 주변에 유명한 프렌차이즈가
들어와 있는가?
입지를 파악하기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주변에 유명한 프렌차이즈
(스타벅스 , 할리스커피, 파리바게트 등)
위와같은 브랜드 있는
프렌차이즈 커피점이나 베이커리 등
점포 입지선정이 굉장히 까다로워
좋은 위치가 아니면 점포를 열지 않는다해요.
반대로 말을 하자면
'좋은 위치'에 브랜드 있는
프렌차이즈점이 들어와 있다는것!
그만큼, 이 주변으로 창업을 하시면
입지는 어느정도 보장이 되어 있으니
사업성을 좀더 생각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절한민실장의
친절한 상가 팁~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