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2 10(수)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2:16)
[ ] 따갈록 한마디 :
Maligayang Pasko!
[말리가양 파스코!]
메리 크리스마스!
■ 11월 2025년 필리핀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5%로 둔화되었습니다. 식품과 비알코올 음료 가격 상승이 느려진 영향이며, 전월 1.7%보다 낮습니다. 연평균 1.6%로 정부 목표치 2~4% 내에 있습니다. 농업부와 경제기획부는 식량 공급 안정과 돼지고기 ASF 관리, 전기 요금 지원 등을 통해 물가 안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농업부가 Metro Manila에서 돼지고기 가격 상한을 시행했습니다. liempo는 370페소, kasim은 330페소로 제한했습니다. 최근 가격 급등과 성수기 수요에 따른 조치로, 농업부는 생산량이 충분해 안정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Subic, Zambales에서 일부 크리스마스 전구가 합선으로 폭발·발화했습니다. 불은 즉시 진화되었습니다. 소방청과 산업통상부는 전구에 PS·ICC 인증이 있는지 확인하고, 오래된 전구 사용을 피하며, 수면 시 켜두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환경부는 나무에 감지 않고 설치해 식물과 동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 반부패자금감독위원회(AMLC)가 ‘유령’ 홍수 방지 공사 프로젝트가 가장 많은 건설업체의 자산에 대해 법원이 동결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번 명령은 280개 은행 계좌, 22개 보험, 3개 증권 계좌, 8대 항공기 등을 포함하며, 공공기금 횡령과 부패 방지법 위반 연관성이 확인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동결된 자산은 총 130억 페소에 달하며, 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증가할 전망입니다.
■ 법무부 차관 Jose “Jojo” Cadiz Jr.가 홍수 방지 공사 비리 사건에서 ‘현금 전달책’으로 지목되면서 사임했습니다. Cadiz는 대통령실에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법무부의 부패 조사와 옴부즈맨의 추가 조사에는 영향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Ferdinand Marcos Jr.와 전 하원의장 Martin Romualdez는 연루 의혹을 부인했으며, 옴부즈맨은 Cadiz의 연관성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논란의 건설업체 부부인 Discaya 부부의 럭셔리 차량 중 Rolls-Royce Cullinan(2023)과 Bentley Bentayga(2022)는 두 번째 공매에서도 낙찰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Toyota Tundra(2022)는 P3,489,000, Toyota Sequoia(2023)는 P6,000,000에 각각 판매되었으며, BOC는 총 9,510,300페소를 확보했습니다. BOC는 남은 차량에 대해 직접 입찰 방식을 검토 중이며, 차량 파괴는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고 수익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옴부즈맨 Jesus Crispin Remulla 사무실이 전 법무부 차관 Jojo Cadiz의 홍수 방지 사업 연루 의혹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Zaldy Co 전 하원의원은 Cadiz가 대통령 Ferdinand Marcos Jr.를 위해 현금 리베이트를 받았다고 주장했으며, 전 하원의장 Martin Romualdez가 Cadiz에게 전달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옴부즈맨 측은 사실 확인을 위한 조사단을 구성해 증거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 필리핀 경찰(PNP)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국적으로 경계 태세를 강화했습니다. ‘Ligtas Paskuhan 2025(안전한 2025 크리스마스’ 계획 하에 교통 요지, 교회, 상업지구 등에서 순찰을 늘리고, 공항과 항만, 버스터미널에 지원 데스크를 설치했습니다. 경찰은 불법 폭죽 단속과 화기 안전 준수를 강조하며, 시민들에게 의심스러운 활동 신고를 통해 안전한 연말연시를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옴부즈맨이 Davao Occidental의 9,650만 페소 규모 ‘유령’ 홍수 방지 사업과 관련해 St. Timothy Construction의 Cezarah Discaya, Maria Roma Angeline Rimando와 건설부 Davao Occidental 관계자 8명에 대해 횡령·부패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대통령은 이들의 소재를 파악하도록 내무부와 경찰에 지시했으며, 체포 영장이 발부되면 즉시 구금할 예정입니다. 경찰과 내무부는 법 절차를 준수하며 조사와 체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General Santos City에서 양이 광견병 양성 판정을 받아 시가 가축 백신 작업을 강화했습니다. 첫 감염은 유기견에 물린 것으로 추정되며 시는 30여 마리를 안락사했습니다. 시는 동물 광견병 25건을 보고했고 보건부는 올해 전국 인체 감염 260건을 집계했습니다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
GMAN Philippines
미디어 사역을 위한
후원 1004가 되어주세요.
3333-13-8258731(대표 김영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