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국사는 고려시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현재 확실한 자료는 남아있는 게 없다고 합니다. 태고종 사찰이고 지금 현재 건물은 한국전쟁 이후 건축하였다고 합니다.

▲ 불국사 앞에 있는 약수터(음용불가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늘 대모산 산행하면서 약수터를 많이 만났는데, 모두 음용부적합 입니다.)

▲ 불국사 앞에 있는 화장실(전기 난방이 되는 화장실 입니다.)

▲ 불국사를 뒤돌아 봅니다.(들머리 출발 약 20분 후)

▲ 불국사를 뒤로하고 둘레길 따라서 갑니다. 둘레길 주변에 사유지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현수막이 많이 걸려 있습니다.

▲ 둘레길 이정표가 자주 있습니다.

▲ 둘레길 왼쪽에 연리지가 있습니다.


▲ 이정표가 보이지 않을 때는 서울둘레길 리본이 수시로 보이기 때문에 길 찾는데 별 어려움은 없습니다.

▲ 낙엽송 군락지를 지나고

▲ 불국사에서 약 8분 후 대모산 정상으로 가는 갈림길이 보이고

▲ 잠시 후 실로암 약수터 전경

▲ 물은 잘 나오고 있는데, 이곳도 음용불가

▲ 실로암약수터 옆에 있는 둘레길 안내도(대모산은 높이 293 m의 산으로 산 모양이 늙은 할미와 같다 하여 할미산으로 불리우다가 태종의 헌릉을 모신 후 어명으로 대모산으로 고쳤다고 합니다.)

▲ 실로암약수터도 음용부적합

▲ 청솔대명아파트 갈림길을 지나고, 서울둘레길은 인수천약수터 방향입니다.

▲ 잠시 올라가는 구간도 있고

▲ 인수천약수터 방향이 서울둘레길 방향입니다.(이정목에 주황색 화살표로 서울둘레길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불국사 출발 약 19분 후 돌탑 전망대 입니다.

▲ 돌탑에 대한 안내도(고 임형모씨가 대모산에서 1995년 부터 2014년까지 20년간 돌탑을 쌓아 올렸다고 합니다.)

▲ 개인이 20년 동안 쌓아 올린 돌탑이라고

▲ 돌탑전망대에서 바라본 잠실 방향(왼쪽에 보이는 산은 용마산과 아차산 이고, 가운데 뾰족한 총알처럼 생긴 건물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에 있는 지상 123층, 높이 555m의 롯데월드타워 입니다. 거주·사무·숙박·관광·쇼핑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춘 복합건물이며, 2017년 4월 3일 개장하였습니다.)

▲ 돌탑전망대에서 바라본 강남 방향


▲ 돌탑전망대에서 잠시 후 로봇고등학교 갈림길을 지나갑니다.

▲ 뒤쪽으로 보이는 능선이 수서역에서 대모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능선입니다.

▲ 서울둘레길 수서역까지 1.7 km(들머리 출발 약 50분 후)

▲ 돌탑전망대에서 약 13분 후 쌍봉약수터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