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4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8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제1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정기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2학년도 소위원회 활동 보고와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대책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뒤이어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가상시나리오를 활용한 소위원회별 모의 심의로 진행됐다. 연수를 통해 심의 결과에 대한 불신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툼없는 사실 및 상반된 주장에 대한 사실 관계 확정, 심의위원회 진행 시 유의 사항 및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교육적 선도 조치를 위한 합리적인 조치 결정 방법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사건과 지나친 불복 조치로 인한 관련학생들의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객관적인 사실 확인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의결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심의위원회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추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감사하며, 처벌 보다는 피해 학생의 회복 및 보호와 가해 학생의 교육적 선도를 통해 행복하고 안전한 담양교육을 위해 모두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