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관계란
사람의 관계란
우연히 만나 관심을 가지면 인연이 되고
공을 들이면 필연이 됩니다.
3번 만나면 관심이 생기고
5번 만나면 마음의 문이 열리고
7번 만나야 친밀감이 생깁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으로 만나
착한 사람으로 헤어져
그리운 사람으로 남아야 합니다.
사람은 만나봐야 그 사람을 알고
사랑은 나눠봐야 그 사랑의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인연은
진짜 내 인연이 아닙니다.
잠깐 놓았는데도
내 곁에 머무는 사람이 진짜 내 사람입니다.
얼굴이 먼저 떠 오르면 보고 싶은 사람
이름이 먼저 떠 오르면 잊을 수 없는 사람
눈을 감고 생각나는 사람은 그리운 사람
눈을 뜨고도 생각나는 사람은 아픔을 준 사람
외로움은 누군가가 체워줄 수 있지만
그리움은 그 사람이 아니면 채울 수 없습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늘 배려해 주고 따뜻하게 대해주면
시간의 흐름 속에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으로 곁에 남을 것입니다.
◐ 채식주의자들이 장수하는 7가지 이유 ◑
동서양의 많은 연구들은 채식주의자들이 더 건강하게 장수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봅니다.
1. 낮은 혈압
최근의 연구 결과들은 채식주의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할 때 평균적으로 혈압 이 더 낮다는 사실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2. 낮은 사망률
7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벌어진 2013년의 한 연구는 채식주의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사망 위험율이 12%나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3. 좋은 감정상태
채식과 육식 을 같이한 그룹과 채식만 했던 사람들이 다른 두 그룹의 사람들에 비해 감정상태가 훨씬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낮은 심장질환 발병률
2013년, 4만4천명을 대상으로 벌어진 한 연구는 채식주의자들의 허혈성 심장 질환(ischemic heart disease)을 앓을 확률이 일반인보다 32% 가량 낮다는 사실을 보고했습니다.
5. 낮은 암 발생률
캘리포니아의 로마 린다 대학(Loma Linda University in California)의 연구진들은 식단과 암 발생 위험율 사이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서 연구진들은 채식위주의 식단이, 비록 확정적이진 않지만, 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지 모른다는 잠정적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6. 낮은 당뇨 발생률
채식주의자들이 당뇨를 앓을 확률이 가장 낮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들을 통해서 이미 증명되고 있습니다. 채식이 당뇨 를 치료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채식 위주의 식단은 당뇨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체중 조절에 용이
육식주의자들과 비교할 때, 채식주의자들은 체중, 콜레스테롤 수치, 체질량 지수(Body Mass Index: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비만 정도를 추정하는 지표)에서 평균적으로 더 낮은 수치를 기록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자료들은 채식 위주의 식단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체중 을 오랜 시간 적절하게 유지하는데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결국, 각종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면서도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신체와 건강 상태에 알맞는 채식 식단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습니다.
- 출처 : 사랑채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