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조정자)은 2023학년도 전남 e학습터(사이버학습)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전남 e학습터는 전국의 시도교육청이 함께 운영하는 공공학습관리시스템으로 다양하고 질높은 학습콘텐츠를 제공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상황에서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플랫폼이다.
전남 e학습터에서는 교사가 온라인학급을 구성해 학생들의 학습과 학습이력을 관리해 주는 학급배정반을 운영하는데, 2023년 1학기에는 918학급이 개설돼 11,782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전남의 모든 학생들은 자율학습반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자료를 활용해 맞춤형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남 e학습터에는 교과학습 콘텐츠 7,923개, 평가문항 23,197문항, 외부 연계콘텐츠 5,270개 등의 학습용 콘텐츠가 탑재돼 전남의 학생들이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며, 자율학습과 자율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평가를 통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할 수 있어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조정자 원장은 "전남교육의 대전환을 위해 AI기반의 전남 e학습터를 운영하고 에듀테크 기반 맞춤형 학력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전남의 학생들이 탄탄한 실력과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