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DB와 경기에서 졌지만 워낙 퍼포먼스가 돋보여서 전성현의 움짤을 만들었습니다!! 워낙 공격에서의 비중이 높아서 움직임도 많고 출전시간도 많은데 슛이 꾸준하게 잘 들어가서 정말 대단한 선수인 것 같아요.
더 대단한건 받아먹는 득점이 전부인게 아니라 지난시즌부터는 스스로 3점슛 기회를 창출할수 있다는거에요.다치지말고 시즌 끝까지 이런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역대 슈터계보에 들어갈 채비를 마친 전성현입니다.
이날의 기록
전성현 34점(개인최다, 종전 30점) 3점슛 8개(8/15, 53퍼센트)
최승욱이 미끄러지면서까지 열심히 뒤쫓아갔지만 전성현은 페이크 한번 넣고 두경민의 수비에도 아랑곳 하지않고 깔끔하게 3점슛 성공!!(1/8)
연이어서 박진철이 스크린을 통해서 최승욱이 멀어진 틈을 타 두번째 3점슛 성공(2/8)
이번에 대체선수로 들어온 DB의 트레드웰 앞에서 KBL에 이런 3점슈터가 있다는걸 제대로 보여주는 전성현(3/8). 스텝이 진짜 좋네요
3점슛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격옵션을 뽐내는 전성현. 로슨의 패스를 받아 돌파득점에 성공!
커리를 보는듯한 초장거리 3점슛!!!(4/8) 이날 3점슛 중에 제일 멋있었던 3점슛같아요. 저런 과감함이 대단하네요
이정도 상황에서의 3점슛은 전성현이 쉽게 성공하네요(5/8)
이제는 미들점퍼까지 장착해서 전성현을 막는 수비수한테는 선택지가 많아져서 더 까다로워졌어요.
디비의 로테이션 수비실패를 틈타 45도에서의 3점슛 성공!!(6/8)
키가 2미터가 넘는 김종규 앞에서도 거침없이 올라가는 전성현(7/8)
4쿼터 팀이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격의 끈을 놓지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전성현의 3점슛(8/8)
첫댓글 정말 믿기지 않는 선수입니다 특히 프로농구 창설 이후 중반부터 늘어난 3점슛 거리에서 저정도 볼륨과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는게 더 경이롭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문경은 보다도 훨씬 더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 역대 최고 슈터라 생각합니다
3점슛 거리가 늘어난 가운데 수비도 빡세져서 슛 하나를 넣으려면 더 많은 움직임을 가져가야하는 와중에도 슛이 너무 잘들어가서 놀라울 따름이에요. 저도 역대 KBL3점슈터 1위를 다툴만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KBL에서 아직 한시즌에 3점슛 200개 넣은 선수가 없다던데 기록적인 부분까지 받쳐준다면 역대 최고의 3점슈터가 전성현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거에요(최고기록은 밀어주기 시절인 우지원의 197개, 현재 전성현은 20경기에 74개라고 이재범 기자님의 기사에 나와있어요)
진짜 키만조금크고 본인의지만있었다면 이현중이전에 nba갔을수도있었을듯요
말씀대로 피지컬이 문경은이나 방성윤정도 되는데 요즘같은 기록이면 크블을 넘어서는 슈터가 탄생했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3점 쉽게쉽게 때리는거 보면 레이알렌 생각납니다.
레이알렌이 소환될 정도면 진짜 대단한 3점슈터 맞나봐요 ㅎㅎ
대학 때 슛 올라가는 거 보고 관심 갖고 지켜본 선수들 (전성현, 이근휘, 전현우) 중 하나인데, 매년 성장해가는 게 보여서 정말 놀랍습니다.
슛도 놀랍고 자신을 발전시켜가는 것도 놀랍구요. 이미 최고슈터가 되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2-3년 정도 이 기세를 이어가면 그 누구도 의심하지 않을 레벨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