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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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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생각 또다시 재점화된 철도차량 내구연한 논란??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923 14.04.30 16:0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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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30 16:43

    첫댓글 세월호 선령이야기도 사실 침몰 원인과 별 상관이 없습니다.
    무리하게 증축, 화물 과적, 밸러스트 탱크수 부족 등 사람의 조작에 따른 복원력 문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검사,보수만 철저히 하면 내구력에 훨씬 더 무리가 따르는 코비호 같은 선박도 40년 가까이 잘 다닙니다.
    하물며 열차는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세월호는 침몰했으니 철매를 빼면 그 말 그대로 납득할 사람이 없다고 봅니다.
    말씀대로 신뢰를 잃어 버렸습니다.
    잃어도 너무 크게 잃어버렸습니다.
    설마 법이 바뀔리가 있겠냐고 생각이 듭니다만 만일 바뀌어서 다시 제한이 온다고 해도
    신뢰를 다시 쌓기 위해서라도 반대할 명분은 우리나라에선 없다고 봅니다.

  • 14.04.30 16:39

    다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20년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동안 안전과 열차 내구성을 다시 국민들이 믿어줄때까지 말입니다.

  • 14.05.04 08:17

    서울1호선 2호선 저항씨리즈 폐차시켜 신차늘려야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14.08.13 00:22

    전동차나 자동차도 얼마나 관리를 하냐에 따라서 수명이 좌우되는 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고장이 약간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분이 없지않아 일어나고 있는 부분도 생각이 듭니다. 현재 행선지 부분 LED 나간거 하루에도 수도 없이 보이는 부분도 있구요. 이런 불신들이 차량 내구연한까지 오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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