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신용회복중입니다..3년넘게 잘내서..기록도 삭제되었구요..
그래서 연체없던곳 카드하나 발급해서 유용하게 과하지 않게 잘쓰고 있습니다..
저희남편보증을 선 신한카드가 있는데...
저희남편통장은 물론 모두 압류되었구요..
그후엔 제 통장에도 압류를 걸었습니다..그게 2-3년전 일입니다....통장하나에 돈이있는거 지들이 다 빼가구...
근데 그렇게..시간이 흘렀는데..
저의 아이 보육료 카드가 신한카드입니다..아이사랑카드..
신용카드가 당연히 나오지 않았기에 우체국통장에 보육료카드를 만들었지요..
엇그제 우체국통장압류되었다고 문자왔습니다...
제가궁금한것은..
1.제가 통장을 만들면 신한카드측에서 자동으로 알수있는지요?
2.이번 우체국통장압류건은 자기네 카드 신한 아이사랑 카드여서 연계된 계좌라 알수있었던건지요?
(이 통장도 만든지 2년이 넘었는데..0
3.제가 집근처 새마을금고 통장으로 급여를 받고있는데...이 통장도 압류의 위험이 있는거지요???
그럼 집 주변이 아닌 다른지역의 새마을 금고 통장을 두개정도 만들면 괜찮을런지..
4.제가 4대보험 되는 직장에 다니는데...급여는130정도입니다..
압류걸수있는거지요???
5.제가 다른곳의 신용카드를 사용중인데 이것에도..태클을 걸수있는지..
신용회복에 보증선 이 신한카드까지..합쳐서 한다고 신청했더니
신한카드 측에서 노.......라고 해서..
같이 갚고잇지못합니다..
현재 150여만원정도 남아있을듯합니다...
합쳐서 갚겠다는것도 싫다고 하고 압류만 주구장창해대고..
몇년간격으로 이렇게 압류도 하고..이럴수있는지 답답하기만 하네요..
ㅠㅠㅠ
첫댓글 1. 그런일 없습니다. 다만 운이 안좋으셨네요. 2. 요즘 통장압류할 때 빼놓지 않고 우체국을 압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결계좌라서 압류가 된 것은 아닙니다. 3. 집근처 금융기관은 절대 사용하지 않으심이 좋겠군요. 가급적이면 집이나 회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단위농협 통장을 개설하셔서 사용하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4. 그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급여압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혹여라도 회사에 다닌다는 이야기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5. 신용카드 발급내역은 신용정보 조회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보증채무를 문제삼아 카드거래정지를 시키는 일은 없습니다.
08년이전까지 우체국은 압류금지 법으로 돼어있었는디 그게 법개정이 되어 우체국을집중적으로 압류합니다 고것들이 시에서 벗어난 단위농협으로 계좌개설하심이좋을것 같습니다
아 답변 넘넘 감사해요...어찌 한번 압류해서 먹어놓고선 아주 재미들렷는지.ㅠ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