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누가복음 17장 1~10절
눅17:1 <죄,용서,믿음,종의 도리;마18:6-7,21:22,막9:42>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죄짓게 하는 일이 없을 수는 없다. 그러나 죄짓게 하는 사람에게는 화가 있다.
눅17:2 이 작은 사람들 가운데 b) 죄짓게 하는 것보다, 차라리 자기 목에 연자맷돌을 매달고 바다에 빠지는 것이 나을 것이다. (b. 그) 넘어지게 하는)
눅17:3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여라. c) 다른 제자가 죄를 짓거든 꾸짖고, 회개하거든 용서하여 주어라. (c. 그) 네 형제가)
눅17:4 그가 네게 하루에 일곱 번 죄를 짓고 일곱 번 네게 돌아와서 회개한다고 하면, 너는 용서해 주어야 한다."
눅17:5 사도들이 주께 말하기를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하니,
눅17:6 주께서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 만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 뽕나무더러 뽑혀서 바다에 심기어라 하면 그대로 될 것이다.
눅17:7 너희 가운데서 누구에게 밭을 갈거나, 양을 치는 종이 있다고 하자. 그 종이 들에서 돌아올 때에 어서 와서 식탁에 앉아라 하고 그에게 말할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
눅17:8 오히려 그에게 말하기를 너는 내가 먹을 것을 준비하여라. 내가 먹고 마시는 동안에 너는 허리를 동이고 시중을 들어라. 그런 다음에야 먹고 마셔라 하지 않겠느냐 ?
눅17:9 그 종이 명령대로 하였다고 해서 주인이 그에게 고마워하겠느냐 ?
눅17:10 이와 같이 너희도 명령을 받은 대로 다하고 나서 우리는 쓸모없는 종입니다. 우리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였을 뿐입니다 하여라."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이나 내 마음에 걸리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2) 묵상하는 동안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위로, 격려, 도전, 거부감, 회심, 깨달음 등등)
**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한 줄 기도를 댓글로 달아보세요.**
첫댓글 주님, 있는 그대로 바라보며 매일 매 순간 용서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