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문체부 공모 선정
광산구(구청장 박병규) 이야기꽃도서관이 정부, 광주시 등이 주최한 문화예술 분야 각종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야기꽃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 기반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공모에 선정된 전국 70개 공공도서관 중 광주에서는 이야기꽃도서관 1곳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전 ‘도서관‧박물관 미술관 1관 1단 사업’부터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이에 따라 이야기꽃도서관은 올해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창작 그림책 만들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완성된 그림책은 도서관 내에 전시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시설 및 소외 지역을 찾아 직접 제작한 그림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이야기꽃도서관은 또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예술시민배움터’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꼽혔다. 명칭 변경 전인 ‘토요문화학교-주말예술배움터’까지 2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이야기꽃도서관은 광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리드앤씽(대표 조을정’과 협력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동요를 작곡하고, 동요가 담긴 오디오 그림책을 제작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보기: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문체부 공모 선정 (miraenews.co.kr)
광산구(구청장 박병규) 이야기꽃도서관이 정부, 광주시 등이 주최한 문화예술 분야 각종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야기꽃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
www.miraenews.co.kr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문체부 #광산구공모사업